러시아, 한국과 미국에 김정은 결정에 화답 요구
러시아, 한국과 미국에 김정은 결정에 화답 요구
  • 김상욱 대기자
  • 승인 2018.04.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와 중국의 정치적 해결 요구에 따라 긍정적으로 흘러’ 주장

▲ 러시아 외무부는 “우리는 (북한의) 이 결정을 한반도 긴장을 더욱 완화하고, 동북아시아 상황의 정상화를 향한 긍정인 경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여기고 있다”는 성명을 냈다. 사진 :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뉴스타운

러시아 외무부는 22일 북한의 핵 실험 중단 결정을 환영하며 한반도 평화 정착을 촉구하고, 한국과 미국은 이 같은 북한 김정은의 결정에 화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러시아는 한국과 미국 양국이 다가오는 남북 정상회담에서 이 지역에서의 군사 활동을 줄이고, 북한과 상호 수용 가능한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러시아 외무부는 “우리는 (북한의) 이 결정을 한반도 긴장을 더욱 완화하고, 동북아시아 상황의 정상화를 향한 긍정인 경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여기고 있다”는 성명을 냈다.

앞서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북한은 4월 21일부터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와 핵 시험을 중단하겠다는 결정”을 발표했다.

이어 러시아 외무부는 “한반도의 상황이 러시아와 중국이 제안한 정치적 해결에 따라 긍정적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외무부는 이어 “오는 4월 27일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의 김정은 최고 지도자 사이에 첫 정상회담이 열린다”고 소개하고, 한국과 미국은 북한 결정에 대답을 내놓아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