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 관련 작품 제작 전시회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 관련 작품 제작 전시회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6.14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 전시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성, 비례)는 14일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독도 관련 작품을 제작하고 있는 청년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독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위원들과 평소 독도의 날을 알리고 독도수호에 관심이 많은 청년작가간의 상견례 및 작품소개로 진행되었으며 독도에 관련된 작품들을 전시하여 경기도민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야기하고자 개최했다.

김용성 위원장은 “최근 일본이 도쿄올림픽 지도에 독도를 표기하여 우리나라의 영토주권을 침해하고 있는 상황으로 독도를 정치 쟁점화하기 위해 국제법을 위반하고 올림픽 정신을 무시하는 일본은 비난받아 마땅하다”라며 “이런 시국에서 독도수호를 위해 애써주시는 청년작가님들의 작품을 통해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도민에 널리 알리고 독도수호에 대한 결의를 다질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청년작가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민경선(고양4)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장은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완벽한 대한민국의 영토임에도 일본은 아직까지도 대한민국의 주권을 침해하고 있다. 오늘 같은 뜻깊은 행사를 더욱 많이 개최하여 독도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일공이오 프로젝트 총괄기획 한상수 청년작가는 “오늘의 행사를 준비해주신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일공이오 프로젝트는 독도의 날을 기억하자는 의미로 시작한 프로젝트로 많은 작가들이 작품활동을 통해 독도를 홍보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경기도민들께서 독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온라인으로 연결된 작가들과 작품을 소개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청년작가들의 독도 작품들은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 14일부터 7월 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작품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