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1분기 민원처리 우수 및 친절 공무원 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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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1분기 민원처리 우수 및 친절 공무원 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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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진주시는 6일 시청 민원실에서 2021년 1분기 민원처리 우수 및 친절 공무원에게 표창장 및 상품권을 시상했다.

시상대상은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1명, 시민이 추천한 친절 공무원 35명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규일 시장이 직접 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1명과 친절 공무원 2명에게 표창장과 상품권을 전달하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의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은 지난해부터 최일선 현장에서 각종 민원신청, 건의사항을 처리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분기별로 선정해 시행되고 있다.

시민이 추천한 친절 공무원 시상은 홈페이지, 전화, 우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이 직접 칭찬한 친절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로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시 관계자는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처리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심리상담센터,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민원담당 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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