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쾌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주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쾌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경남 진주시가 4일 오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조선일보 디지털 편집국 조선비즈가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후원하는 이 상은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제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선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가 창조적 아이템으로 주민에게 브랜드 이미지 어필을 통한 도시 경쟁력 확보에 성공해 지역의 가치향상과 도시의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에 효과를 거둔 브랜드를 사전 조사 후 후보 브랜드로 선정되면 소비자 4만 2000명의 설문과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한다.

진주시의 수상배경을 보면 민선 7기 들어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시정 목표로 내걸고 특히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모들의 양육부담 해소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성과를 내어‘2019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미래 100년의 주인공들인 아이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나려는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시는 복지․보건 등 7개 분야 628개 단위사업 매뉴얼을 구축해 전화 한 통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진주복지콜센터’를 개소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1번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진주시는 주민들의 호응과 요청으로 ‘24시 시간제 보육’과 ‘장난감 은행’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며 “저출생 현안과 육아정보·부담을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친 결과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부강한 진주 미래 100년의 주역이 될 아이들을 부모님들이 부담 없이 행복하게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