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수호 위해 정권 교체돼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유민주주의 수호 위해 정권 교체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길, 한나라당 당원교육 및 사학법 재개정촉구 결의대회서 밝혀

 
   
  ^^^▲ 연세대 김동길 교수는 ‘한나라당 당원교육 및 사학법 재개정 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해 노무현 정권의 무능함을 비난하고 정권교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동길 연세대 교수는 “노무현 정권은 이 나라를 이끌어 갈 자격이 없기 때문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서는 정권이 교체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교수는 25일 오전 10시 강남구민회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당원교육 및 사학법 재개정 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히고 “오는 5월 지방선거에서 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하고 내년 대선에서도 승리해 정권교체를 이뤄야한다”고 말했다.

이날 당원교육에서 김동길 연세대 교수는 ‘지방선거와 2007 정권 재창출을 위한 강남(을)의 역할’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오늘의 정권은 대한민국을 이끌고 나갈 자격도 없고 능력도 없다”면서 “이 정권의 유지를 원하는 사람은 남파한 간첩이거나 한심한 사람들”이라고 평가했다.

김 교수는 “정권교체를 하지 못하면 이 나라는 희망이 없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국민 모두가 야당을 밀어줘야 한다”며 “야당은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정치적으로 성숙된 모습을 보여 야당후보를 당선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야당이 새로운 당을 만들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중부권 신당이 창당한 것에 국민들은 용납하지 않고 비난을 가해야 한다”면서 최근 창당한 국민중심당을 비난했다.

김 교수는 “내년 대선에서 야당이 패배하면 자유민주주주의가 패배하는 것이고 역사가 뒷걸음치는 결과를 가져온다”며 “이렇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희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정권교체가 꼭 이루어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한나라당 강남(을) 당원협의회(운영위원장 공성진 국회의원)에서 주최한 이날 결의대회에는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최고위원, 박희태 국회부의장, 이규택 최고의원을 비롯해 당 소속 의원들과 서울지역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및 강남(을) 당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근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이 정권은 모든 사학들을 비리집단으로 간주해 감사원을 통한 특별감사를 하고 있다”며 “문제가 있는 사학에 대해서는 현행법으로 처리할 수 있는데 코드감사를 하는 것은 사학을 목을 졸라 무릎을 꿇게 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학법 재개정을 촉구했다.

박 대표는 “노무현 정권은 자기의 코드와 맞는 전교조를 통해 학교를 정치화하고 이념의 장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것은 사학을 전교조 손에 넘겨주겠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먼저 사학법 날치기에 대해 사과하고 재개정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06-01-26 03:00:40
동길 오빠 화이팅!!


무쟈게 2006-01-26 09:43:52
김동길 교수 하는 얘기가 옳은지 아닌지는 모르되,
야당인 한나라당#이고시오 또한 이나라를 끌고 갈
자격이나 능력이 있는지 걱정이 앞서네요

무당파 2006-01-26 09:55:06
맞슴다 맞고요 언제나 정확한 말입니다. 별볼일 없는 끼리끼리 나누어 먹는 꼼수들의 달인 집단은 하루 빨리 사라져야 한다.
좀 있어봐라 또 김대업 같은 의인이 나타나지...

간첩들 2006-01-26 10:29:17
간첩출신이 군 조사…" 본지보도 명예훼손 아니다
“간첩출신이 軍 조사하다니…”
의문사委 직원 패소

간첩들이 의문사를 조사하는 나라 우리 쥐위 잘 둘러보면 거시기 한 넘

들 많아 언론사에도...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소속 전직 조사관이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조선일보와 한나라당 박근혜(朴槿惠) 대표를 상대로 소송을 냈으나 패소했다.

의문사위 소속이던 김모(40) 조사관은 1993년 국내에서 수집한 군사기밀 자료를 북한 공작조직에 넘겨주고 돈을 받은 혐의 등으로 기소돼 징역 4년 형을 선고받았다. 김씨는 이 형을 복역한 후 1999년 사면 복권돼 2003년 7월 의문사위 조사관으로 채용됐다.

김씨가 조사관으로 활동하던 2004년 7월 조선일보는 “의문사위 간첩·사노맹 출신 조사관 군 사령관 등 수십 명 조사”라는 기사를 썼고 조선일보 김대중(金大中) 이사(理事) 기자(현 고문)는 ‘간첩이 군을 조사하다니’라는 소제목의 칼럼을 썼다. 또 한나라당 박 대표는 “간첩이 군 사령관들과 전직 국방장관을 조사하는 나라는 아마 전 세계에 없을 것입니다” 등의 발언을 했다.

이런 보도와 발언에 대해 김씨는 허위의 사실로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소송을 냈다. 김씨는 과거에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실형을 받았다고 지금 자신에 대해 간첩이라고 한 점, 예비역 장성을 조사했는데 군 장성과 현역 사령관을 조사했다고 한 점 등을 문제로 삼았다.

이에 대해 서울중앙지법 민사 83단독 염원섭 판사는 25일 김씨의 소송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원은 김씨가 문제 삼는 표현에 대해 “전체적으로 보아 다소 부정확하고 과장된 표현에 불과할 뿐 허위의 사실이라고 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법원은 조선일보 기사와 칼럼에 대해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이고 그 주된 내용이 진실한 사실인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위법한 것이 아니다”라고 했다. 박 대표에 대해서도 비슷한 이유에서 위법성이 없다고 했다.



애국애족 2006-01-26 10:33:08
친북 좌파들이 날뒤고 있다

이회창(李會昌) 전 한나라당 총재는 25일 "김대중(金大中.DJ) 정권 이후 이 정권(노무현 정권)에 이르기까지 친북좌파세력이 득세하면서 나라안이 분열과 갈등으로 뒤범벅이 됐다"고 주장했다.

이 전 총재는 이날 서초구 외교센터에서 열린 전 북한 노동당 비서 황장엽(黃長燁)씨의 저서 "민주주의의 정치철학" 출판기념회에 참석, 축사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그리고 인권의 존중을 핵심으로 하는 대한민국 체제의 미래에 대해 국민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DJ정부의 햇볕정책과 관련해선 "북이 핵무기를 개발했고, 햇볕정책의 명분으로 내세웠던 북한의 개혁개방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실패"라면서 "금강산 관광사업이나 개성공단 건설, 경원선 철로 연결 등은 남측의 투자내용일 뿐 북한체제의 개혁개방은 아직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햇볕정책을 계승했다는 현 정권은 대북정책의 명분에서 북한의 개혁개방을 빼버린 것 같다"며 "북한 독재체제의 변화는 이미 이 정부의 관심사항이 아니며 오히려 북의 심기를 건드릴까봐 노심초사하는 모습이 역력하다"고 비판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