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공천헌금 문제 대선에 걸림돌 되어선 안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누리 공천헌금 문제 대선에 걸림돌 되어선 안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 진영 정치인들의 자숙을 촉구한다

 
지난 4월 19대 총선을 앞두고 현영희 의원(비례대표)측이 당시 공천심사위원이었던 현기환 전 의원측에 3억원이 든 쑈핑백을 전달한 의혹이 확산되면서 그 파장이 일파만파다.

돈의 전달 과정은 공천발표가 있기 전인 지난 3월 현영희 의원(당시 공천신청자)의 수행비서 정모씨가 부산에서 현 의원으로부터 3억원이 든 쑈핑백을 건네받아 KTX를 타고 서울역으로 가서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 출신 조모씨에게 전달했으며, 조씨가 현기환 전의원과 만남을 약속하는 문자를 받고 돌아갔다는 것이다.

이러한 비하인드가 폭로된 배경과 경위는 현영희 의원이 국회의원이 된 후 현 의원의 수행비서 정모씨가 현 의원에게 4급 국회의원 비서관직을 요구하자 현 의원이 이를 거부했는데 정씨가 이에 앙심을 품고 지난 5월 선관위에 3억원 공천헌금 사실을 제보했고, 이에 대해 선관위가 지난 2개월 동안 사건을 조사한 뒤 이를 검찰에 고발함으로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대선을 앞두고 터진 이 의혹 사건으로 그렇지 않아도 박근혜 전대표를 음해하고 비방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던 세력들이 특급호재를 만났다. 민주통합당은 이해찬, 손학규 측, 당 대변인, 여타 당료 등이 줄줄이 나서 박근혜 전대표를 직접 겨냥해 책임지라고 공격하고 있으며 친민주당 성향의 각종매체, 포털 등도 이 내용을 대서특필하고, 민주당 성향의 인사들도 험담에 흥을 돋우고 있다.

그 뿐인가?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섰던 비박후보 4명중 김문수, 김태호, 임태희는 공천헌금사태로 인해 당 대선후보 “경선일정을 보이콧트 하겠다”며 8월 4일 새벽으로 예정된 경선방송토론회 조차 참석하지 않아 결국 방송토론회를 무산시켰다. 정말 무책임한 짓거리다.

이에 대해 현기환 전 의원은 3억원 수수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으며, 억울함을 호소 한다고 검찰에 자진출두해 조사를 받았고, 현영희 의원측도 돈을 건넨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하지만 사태는 녹녹치 않다. 선관위는 폭로 내용을 2개월여 동안 조사해 제보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검찰에 송치했을 것이며, 더욱이 8월 3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현 의원이 은행에서 돈을 찾아 차에 싣는 CCTV까지 확보했다고 한다.

물론 현영희 의원이 찾은 현금이 현기환 전의원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 었는지, 또한 정모씨가 조모씨에게 전달 했다는 3억원이 현기환 전의원에게 전달 됐는지는 아직 검찰 수사중이다. 하지만 이미 선관위가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고, 검찰이 CCTV까지 확보 했다는 마당에 현기환 전의원, 현영희 의원이 그 어떤 말과 행동이 필요한가? 폭로 내용이 진실과 다르더라도, 그리고 어떤 말을 하더라도 국민과 언론은 현-현을 믿을 수도, 믿으려 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 의혹 사태는 현재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박근혜 전대표의 대선가도에 큰 걸림돌이 될 것이라는 지적도 팽배하다. 그도 그럴 것이 당의 혁신과 개혁공천을 모토로 천신만고 끝에 탄생한 새누리당이, 그래서 많은 국민이 다시한번 박근혜 전대표를 믿고 천금같은 과반수 의석을 줬는데, 그 총선의 비례대표 공천을 댓가로 핵심 친박들이 돈을 주고받아 국회의원직을 매매했다면 이는 국민들과 유권자들을 크게 실망시킨 자폭일뿐 아니라 새누리당을 지지하고 친박을 표방해 왔던 수많은 지지자들에 대한 배신행위이기 때문이다.

특히 현기환, 현영희 이 두 사람은 PK지역의 이른 바 친박 성향으로 분류되는 인물들이니 이들이 공천을 앞두고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은 반박, 비박 세력들로서는 박근혜 전대표를 공격하기에 더없이 좋은 화재거리인 셈이다.

우리는 이 엄중한 사태에 즈음해 우선 당사자인 현영희 의원과 현기환 전의원을 강하게 질타하고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 현 의원 보좌관 정모씨가 이미 두 달전에 선관위에 사건 내용을 제보했고, 선관위가 두달 동안이나 조사를 해서 검찰에 송치까지 했다. 그렇다면 현-현 당사자들은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단 말인가? 아니면 알고도 수수방관 방치 했다는 말인가? 두 사람 모두 어떤 경우든 책임을 져야 한다. 그것도 국가적 대의인 연말 대선에 티끌 만큼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깨끗하게 책임져야 할 것이다.

더불어 사건이 이렇게 커지는데도 낌새조차 차리지 못한 새누리당과 당 지도부의 정보력 부재도 크게 질타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사건이 불거진 이후에도 두 사람에 대한 조치가 신속하게 이뤄지지 못하며 오락가락한 미온적 의사결정 과정도 비판받아 마땅하다.

그리고 민주통합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박근혜 전대표를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고 있는데 과연 민통당이 박 전대표를 상대로 그럴 자격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민주통합당도 가깝게는 이번 19대 총선을 앞두고 한명숙 대표 측근 등이 공천을 미끼로 거액을 받아 이미 사법처리 됐다. 박지원 원내대표가 저축은행으로부터 수차례 거액을 받아 수사를 받고 있다.

또한 멀리는 DJ의 측근 부인이 한 말중에 "김대중 전대통령의 공천헌금 사과 상자를 배란다에 많이 보관해 돈은 냄새가 난다"는 말을 지금 생생하게 기억한다. 그뿐인가? 노무현 전대통령의 측근들이 금품수수로 모조리 구속됐고, 바다이야기 등 정권적 비리의혹도 캐야한다. 민주통합당 인사들은 자신들의 입이 보배라도 함구하는 것이 스스로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아울러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을 보이코트한 3명의 경선주자들의 경박스러움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이번 공천헌금사태는 폭로만 있을 뿐 아직은 그 진위가 가려지지 않았다.

그리고 설령 폭로 내용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엄격하게 말해 그건 현-현의 금품수수 사건으로 개인비리다. 이런 개인비리에 대해 대선후보인 박근혜 전 대표가 책임져야 한다는 것은 책임 소재를 지나치게 확대하는 것이다. 물론 박 전대표가 비상대책위원장이었으니 도의적인 유감을 표명할 수는 있다.

또한 이들 3명의 친이계 핵심, 현정권 실세들이 선관위가 현 의원을 내하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는가? 아니면 알면서도 당 지도부에 알리지 않았는가? 역시 두 가지 경우 모두 문제다.

새누리당을 등에 업고 대선에 출마 하겠다고 경선에 출마한 작자들이 당이 내우외환을 격는 이 난국에 힘과 슬기를 모아 함께 헤쳐 나갈 생각은 아니하고 대선후보 경선 일정인 방송토론회 조차 갑자기 보이코트하는 망동을 하고 있으니, 자신의 정치적 이해타산을 위해 이런 무책임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은 대선후보 자격은 물론 일반당원 자격 조차 없다고 생각 된다. 따라서 이들 3인방은 앞으로 새누리당 대선경선은 물론 정계에 얼굴을 내밀지 않았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핵심친박 정치인은 물론 친박단체 임원 등의 자숙과 자성을 촉구한다.

이번에 문제를 야기한 두 사람의 면면을 보면 누가 보더라도 연말 대선에서 큰 역할을 할 지역의 친박거물 인사들처럼 보였다. 그런데 이게 뭔가? 결과적으로 이 두 사람이 새누리당 지지도를 급락시키게 만들 것으며, 박근혜 전대표를 심한 곤경에 빠트렸다. 그런데 지뢰 밭은 친박 곳곳에 있다.

일부 친박단체 임원중에도 "주군을 위하여"라는 구호와 기치아래 사심과 탐욕에 사로잡힌 인사가 부지기수다. 이런 자들은 언젠가는 제3의 현-현라인으로 등장할 수 있다. 따라서 박 전대표 측근, 친박 캠프는 이번에 터진 현-현 사건을 타산지석으로 삼고, 친박단체 임원 등도 늘 생각을 바르게 가지고, 언동을 조심하고, 경거망동을 삼가 했으면 한다.

[참고자료 : 현영희- 현기환에 대한 프로필 등]

‘공천헌금’ 전달 의혹을 받고 있는 현영희 의원(61)은 교사 출신으로 유치원을 직접 설립해 경영하고 부산유치원연합회 회장을 지내는 등 초등ㆍ유아교육 부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외 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08년 18대 총선에선 부산 동래에 공천신청했다가 탈락했고, 2010년에는 정당공천 없이 부산시교육감 선거에 출마하여 낙선했으며, 올해 19대 총선에서도 부산 중동구(현역인 정의화 의원 지역구)에 공천 신청했으나 낙천되자 비례대표 쪽으로 방향을 틀어 순번 23번(당초 25번)으로 배정받아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됐다.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의 핵심 인사로 꼽히는 현 전 의원은 주택은행 노조위원장과 한국노총 대외협력본부장을 지낸 노동계 출신으로 2004년 부산시장 정책특보로 정계에 입문,지난 2007년 대선후보 경선 당시 '박근혜 캠프' 대외협력부단장을 지낸 이후 2008년 제18대 총선에서 한나라당 부산 사하갑 공천을 받아 당선 됐고 한나라당 개혁 성향 의원 모임인 '민본21' 회원으로 활동했는데 이번 19대 총선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