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막걸리 유공자, 막걸리 희생자
대한민국의 막걸리 유공자, 막걸리 희생자
  • 김동일 칼럼니스트
  • 승인 2020.10.26 13: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 집단 중에 가짜가 가장 많은 곳이 4.3희생자 집단이다. 막걸리 한잔 얻어먹고 인우보증에 도장을 찍어주고, 인정으로 찍어주다 보니 무고한 희생자보다 막걸리 희생자가 더 많을 정도이다. 그래서 4.3희생자 중에는 폭도 사령관, 공산군 간부 출신, 간첩 출신, 일본에 있는 생존자 등등 웃기는 4.3희생자들이 즐비해 있는 실정이다
청와대 청원게시판 캡쳐
청와대 청원게시판 캡쳐

얼마 전 언론에는 김원웅 광복회장의 부모가 가짜 독립유공자라는 의혹이 보도되었다.

이런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은 다름 아닌 광복회 회원들의 모임 단체였다. 광복회 내부에서 광복회장의 부모가 가짜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이다. 유공자 중에 가짜가 얼마나 많기에 회장의 부모조차도 가짜라는 주장이 나오는 것일까.

국회의원 손혜원 부친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독립유공자 자격이 없던 손혜원 부친은 6번이나 자격 심사에서 탈락했다. 독립유공자 가격이 전혀 없다는 증거이다. 그런데 손혜원이 피우진 보훈처장을 만난 후 손혜원 부친은 독립유공자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독립운동과는 자격이 없던 사람도 자손이 출세하면 독립유공자가 되는 세상인 것이다.

김원웅 회장의 부모가 독립운동을 했다는 증거는 세상 어디에도 없다고 한다. 의열단에도, 조선의용대에도, 광복군에도 독립운동을 했다는 부모의 자료는 존재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이 사람들은 어떻게 해서 유공자가 될 수 있었을까. 그 비밀은 '인우보증'에 있었다. 인우보증이란 누군가가 이 사람이 독립운동을 했다는 것에 보증을 서주는 것이다.

예전에는 동네 할아버지들이 막걸리 한 사발 얻어먹고 이런 저런 보증을 서주는 사례가 많았다. 유공자 결정에도 이런 인우보증이 있었다니 유공자 제도가 얼마나 허술했는지 짐작이 가고도 남는다. 그래서 대한민국에 가짜가 가장 많은 곳이 독립유공자, 민주화유공자, 4.3희생자 등의 집단이다. 유공자 집단이 대한민국을 뜯어먹는 사기꾼 집단으로 손가락질 받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인우보증으로 몸집을 크게 불린 집단은 4.3희생자 집단이다. 노무현 정권은 4.3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4.3희생자 숫자를 부풀렸다. 희생자를 부풀린 목적은 우파정권이 이렇게 많이 양민을 학살했다는 선동을 위해서였다. 마을마다 희생자 신고를 하라는 할당량이 내려갔고, 희생자를 '대량생산'하기 위해 인우보증만으로 희생자 신고를 하게 만들었다.

가짜 집단 중에 가짜가 가장 많은 곳이 4.3희생자 집단이다. 막걸리 한잔 얻어먹고 인우보증에 도장을 찍어주고, 인정으로 찍어주다 보니 무고한 희생자보다 막걸리 희생자가 더 많을 정도이다. 그래서 4.3희생자 중에는 폭도 사령관, 공산군 간부 출신, 간첩 출신, 일본에 있는 생존자 등등 웃기는 4.3희생자들이 즐비해 있는 실정이다.

5.18유공자 중에는 평생 광주에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이 5.18유공자가 되었다고 인구에 회자된 적이 있었다. 5.18유공자 또한 가짜가 우글거린다는 반증이다. 심지어 5.18단체의 전직 모 회장은 허위로 유공자 등록을 해주고 금품을 수수하는 매관매직까지 벌어졌을 정도이니, 막걸리 유공자, 막걸리 희생자 집단이 대한민국 복마전 집단임은 삼척동자도 아는 시절이다.

국가 유공자 집단에 가짜들이 우글거리는 것도 문제이지만, 더욱 심각한 것은 이런 가짜들을 척결하고 왜곡을 바로잡아야 할 야당조차 거짓을 바로잡기는커녕 이런 사기꾼 집단의 묘소에 앞장서서 참배를 올리고 있는 것이다. 바로잡기 위해 싸우는 것은 귀찮고 겁이 나는 반면에 모른 체하고 절을 하는 것은 심사가 편안하다는 비겁자들이 바로 야당인 것이다.

진정한 정권교체의 목적은 문재인 정권을 몰아내는 것만에 있지 아니하다. 거짓과 선동의 정권이 만들어놓은 거짓의 바벨탑을 허물고 진실의 탑을 세우는 데에 진정한 정권교체의 목적을 두어야 한다. 5.18에 참배하고 4.3공산폭도의 묘소에 절을 올리는 자들에게 정권교체의 미련을 두어서는 안된다.

4.3과 5.18의 거짓과 가짜 유공자들을 척결에 나서는 자에게 정권교체라는 임무를 맡겨야 한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sllc 2020-11-16 17:14:42
결과가 나왔지만 흥미롭게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