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미-북 회담, 평화로 나아가는 큰 걸음 되길"
프란치스코 교황 "미-북 회담, 평화로 나아가는 큰 걸음 되길"
  • 외신팀
  • 승인 2019.07.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반도 평화뿐 아니라 전 세계 평화로 나아가는 발걸음 되길 기원

프란치스코 교황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만남을 높이 평가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630, 성 베드로 광장(St. Peter’s square )에서 열린 주간 삼종기도(weekly address and blessing) 시간에 모인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지난 몇 시간 동안 우리는 한국에서 만남 문화의 좋은 예를 보았다고 평가했다.

교황은 이어 그런 의미 있는 행동이 한반도의 평화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평화로 나아가는 발걸음이 되길 기원하며, 주인공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I salute the protagonists, with a prayer that such a significant gesture will be a further step on the road to peace, not only on that peninsula, but for the good of the entire world.)

바틴칸 당국자들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만일 (한반도 평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북한 방문을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의 뉴욕포스트가 이날 보도했다.

한편, 문재인 한국 대통령은 가톨릭 신자로 지난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 김정은 위원장의 방북 초청 제안을 구두로 전달한 적이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