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정책/금융
유럽연합(EU), 중국산 철강제품에 반덤핑 관세 부과반덤핑 관세 : 29.2~54.9%의 추가 관세 부과
김상욱 대기자  |  mobacl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5  22:43:18
   
▲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 12일(현지시각) 중국산 이음매 없는 강관(무계목강관, Seamless Steel Pipes)들이 유럽에서 턱없이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새로운 조사 결과에 따른 부과 조치라고 밝혔다. ⓒ뉴스타운

유럽연합(EU)는 중국산 철강제품에 대해 더 이상 유럽연합으로 유입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반덤핑 관세(Anti-Dumping Tariff)를 부과하기로 했다. 고전을 면치 목하고 있는 유럽 철강시장을 보호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 12일(현지시각) 중국산 이음매 없는 강관(무계목강관, Seamless Steel Pipes)들이 유럽에서 턱없이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새로운 조사 결과에 따른 부과 조치라고 밝혔다.

이들 중국산 수출 제품은 유럽의 이번 조치에 따라 앞으로 29.2~54.9%의 추가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

마르가리티스 쉬나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이번 조치는 불공정한 철강재 수입에 대항하기 위한 무역 방어 조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분명하게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라고 설명했다.

앞서 유럽연합은 지난 1월에도 유럽 규격에 맞는 중국과 타이완(대만)산 스테인리스 강관(Stainless Steel pipe and tubes) 1종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시킨 적이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일본정부, 한국 및 중국산 배관부재(Fittings) 반덤핑 조사
트럼프 공세, 한국 등 8개국에 ‘반덤핑 과세’
김상욱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