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IA, ‘북한 핵과 미사일 전담 조직’ 신설
미국 CIA, ‘북한 핵과 미사일 전담 조직’ 신설
  • 외신팀
  • 승인 2017.05.1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맹국에 북한의 심각한 위협 대응을 위해 신설

▲ 마이크 폼페오(Mike Pompeo) CIA국장은 “KMC를 신설하여 미국과 동맹국들에 대한 북한의 심각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CIA의 노력을 확고하게 통합하고, 지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뉴스타운

미국의 중앙정보국(CIA=Central Intelligence Agency)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전담하는 조직인 “코리아 임무 센터(KMC=Korea Mission Center)”를 신설했다.

CIA는 10일(현지시각)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대처하는데 조직 내의 모든 자원, 역량, 그리고 권한을 활용하기 위해 새로운 전담 부서를 개설했다고 웹 사이트에 밝혔다.

마이크 폼페오(Mike Pompeo) CIA국장은 “KMC를 신설하여 미국과 동맹국들에 대한 북한의 심각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CIA의 노력을 확고하게 통합하고, 지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CIA는 KMC가 조직 전체에서 경험에 풍부한 요원들을 하나의 독립체로 해서, 북한에 대응하기 위한 개개인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한데 모으고 있다면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요원이 KMC를 총괄할 담당 부국장으로 결정했고, 새 부서는 정보기관들, 그리고 모든 미국 국가안보 당국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