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4월 대형마트 브랜드조사, 이마트 1위... 대형마트 하락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4월 대형마트 브랜드조사, 이마트 1위... 대형마트 하락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전유통채널 최저가 선언'으로 소셜커머스업체와의 전쟁 선포

▲ 2016년 4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2016년 4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이마트 1위 차지했다. 

신세계는 유통 부문 전반에 대한 실험을 통해 성장동력을 찾고 있다.  유통채널이 오프라인에서 모바일로 넘어가고 있는 변화시기에 오프라인 매장 운영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고민에서 시작했다고 한다. 

이마트는 혁신 캠페인 '52주 발명 프로젝트'에 돌입하고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상품, 가격, 매장을 선보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비밀연구소'로 이마트 성수동 본사에 설치하면서 이마트의 혁신 프로젝트는 다양한 성과물로 이어지고 있다. 

혁신프로젝트을 통해 나온 피코크, 노브랜드 등은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소속 연예인의 이름을 딴 '엑소짜장면' 등도 중국인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이어져 오고 있는 '전유통채널 최저가 선언' 역시 혁신 프로젝트의 산물이다. 혁신은 온라인·모바일 부문에서도 이뤄지고 있는데,  쿠팡과 전쟁을 선포하면서 정용진 회장은 "적자를 보더라도 전 유통채널에서 최저가 전략 상품을 정해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사는 20~30대 고객을 놓치지 말라”라고 했다고 한다.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4월 분석 결과,  대형마트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전체적으로 줄어든 상황에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브랜드평판지수 분석도 하락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마트는  참여지수 1,536,358 소통지수 1,104,170  소셜지수 347,707로 브랜드평판지수  2,988,235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04,592보다 6.75% 하락했다. 

홈플러스는  참여지수 1,264,801 소통지수 391,810  소셜지수  428,685로 브랜드평판지수 2,085,296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07,077보다 13.37% 하락한 결과이다.

롯데마트는 참여지수 646,805 소통지수  255,460 소셜지수 317,436로 브랜드평판지수 1,219,70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지수  1,531,922에 비해 20.38% 하락했다.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대형마트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대형마트 기업평판조사에서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