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포기한 이정희 토론을 왜 국민이 들어야 하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통령 포기한 이정희 토론을 왜 국민이 들어야 하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 다른 정책, 소신, 비전 제시는 국민 농간 행위

 
지지율 1%도 안 되는 이정희 후보의 대통령후보 TV토론을 우리 국민은 왜 봐야 하는 것인가. 국민도, 선관위도, 정치권도, 다른 대통령 후보도 이를 저지하지 못하는 이유는 또 뭔가.

대통령 후보로 등록한 사람이 TV토론회에 나오는 것은 선거법을 준수한 가운데서 대통령이 되기 위한 정책, 소신, 비전 등을 국민들께 알리고 이를 평가받는 것이 주목적이다.

그런데 이정희 후보는 대통령이 되기 위한 목표로 대통령 후보에 나선 것이 아니라 그의 말대로 “박근혜 후보 떨어뜨리기 위해 출마를 했다”고 4일과 10일 두 번이나 기정사실화 했다.

그렇다면 중도 포기보다 더한 대통령이 될 생각이 없는 사람의 정책, 소신, 비전 등을 국민이 귀중한 시간을 허비해가며 들어 줄 하등의 이유가 없는 것이다.

1%도 안 되는 지지율로는 대통령이 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지만 그나마 대통령이 되겠다는 목표가 있다면 승패와 관계없이 들어줄 이유는 있다. 그러나 대통령이 목표가 아닌 사람의 정책, 소신, 비전 등은 들어보라고 TV에 출연시켜 지지율 40% 이상의 후보들과 같은 시간을 할애해주는 것은 잘못되어도 한참 잘못됐다.

박근혜 문재인 후보와는 목표가 다른 후보를 ‘초청대상 후보자는 국회 의석 5석이상’이라는 이 문구 하나 때문에 TV토론회에 참석시켜 안하무인격 발언을 듣게 하는 것은 국민모두를 무시하고 모독하는 것이다.

정확히 말한다면 TV토론회 초청대상은 되겠지만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와는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3자 토론회에 참석 시킬 이유는 없다. 목표가 다르다 보니 TV토론회를 개판으로 만들어 버리고, 국민을 짜증나게 하는 토론회로 실추시키고 있는데도 이를 지켜보고만 있어야 하는지 답답하기 그지없다.

정치쇄신은 바로 여기서부터 출발해야 한다. 잘못이 확연히 나타나 있는데도 이를 시정치 못하면서 국민을 운운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당장 국민의 이름으로 법을 뜯어 고쳐서라도 16일 토론회에는 이정희 후보가 참석치 못하게 해야 한다.

더욱이 대통령이 될 생각이 없는 사람이 박근혜 문재인 두 후보 중 짜고 치는 고스톱처럼 박근혜 후보를 일방적으로 집중 성토하고 인신공격을 일삼는 것은 공정한 선거를 훼손하는 선거법 위반행위다. 적어도 상대 후보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중도 사퇴를 할 지언 정 대통령 당선을 목표로 참여할 때만 가능하다고 할 것이다.

그렇지 않고 상대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해 출마를 했다고 하는 것은 공작정치의 산물이며, 당장 뜯어고쳐야 할 악법 중 악법이다. 이러한 폐단을 막기 위해 정치자금법에 의한 선거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대통령 후보에 출마한 사람은 대통령 당선을 위해 정당한 페어플레이를 펼쳐야 하는 것은 국민이 준 의무다.

정치자금법에 의한 선거보조금은 후보등록 사실 및 등록 상태 유지라는 근본을 갖고 있다. 즉 후보가 도중에 사퇴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지급하는 것이다. 따라서 등록 이후 사퇴하게 되면 지급받았던 보조금은 반납하는 것이 옳다. 또한 그 돈을 선거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국고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이 돈을 상대후보 떨어뜨리는데 사용하지 않고 정당하게 후보의 당선을 위해 순수한 선거자금으로 사용하라는 묵시적 의무가 포함돼 있다.

국민의 혈세 28억 원을 국고보조금으로 받는 공당의 대통령 후보가 국민이 지켜보는 TV토론회서 대통령 출마 이유를 “박근혜 후보 떨어뜨리기 위해 나왔다”고 하니 이것이 선거법 위반이 아니고 뭔가.

이런 후보가 나오다 보니 국민이 진정으로 바라는 토론회는 온데간데없고, 이정희 후보만의 과거 틀에 갇힌 한풀이 장이 되어 버린 것이다. 이정희 후보의 출연은 결국 대통령이 될 자격을 갖춘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의 정책, 소신, 비전 등을 국민들이 듣지 못하게 훼방 놓는 꼴이 되고 말았다.

지금의 이정희 식 토론처럼 인신공격 중심의 과거사에 초점을 맞춘다면 국민들의 정치염증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 가뜩이나 국민 대통합을 갈망하며 쪼개진 국론분열과 골 깊은 갈등을 치유할 수 있는 후보를 선태 해야 하는 마당에 일방적 비방전만 일삼는 것은 후보의 자격 또한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수많은 국민들이 4일 TV토론회를 보고 화가 치밀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민원과 항의를 쏟아 부었다. 이것이 국민들의 감정이 아니겠는가.

이정희 후보가 명색이 법조인 출신이라면 그 스스로가 더 잘 알 것이다. 28억 원을 국가에 환수하지 않으려면 후보다운 면모를 갖추고, 예의바른 자세로 국민이 짜증나지 않는 토론에 임해줄 것을 당부한다.

아무리 돈이 썩어빠졌더라도 대통령이 될 생각보다는 다른 후보 떨어뜨리는데 혈안이 된 사람에게 국민의 혈세 28억 원을 거저 줄 수는 없다. 그래도 지도자가 되고 싶어 한다면 스스로 반성하고 국민의 혈세 28억 원을 반납 한 후 강지원 후보처럼 대통령 후보 토론자 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으로 나라를 걱정하는 행동을 보였으면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212 2012-12-14 15:14:16
그러니깐요....제말이;;;

유민 2012-12-13 12:41:41
딱 맞는 말이네....진짜 우리가 왜 이정희 놀음에 놀아나야돼...28억 당장 물어내라...국민의 혈세가 개밥에 도토리냐. 인돌려주면 가만 있지 않을 것이다.

스티브 전 2012-12-12 17:00:46
어이! 스티브 강 약먹을 시간이니 병원에 다시 들어가. 이 글을 제대로 해석 못하는 넘은 모조리 정신병자가 아니겠는가. 이정희 한차 줄테니 두고두고 섬겨라 똥대가리야

주부3단 2012-12-12 16:57:59
아이들이 볼까 두려웠다. 썅 한방 쥐어박았으면 속이 시원하렴만..진짜 개판이고 확가나서 tv깨트릴뻔 했다. 진짜 꼴보기 싫다. 기사 멋져부러. 대통령이 안되겠다는 사람 이야기를 국민들이 진짜 왜 들어야 할까요.

유미경 2012-12-12 16:55:39
같은 여자지만 정나미 떨어진다. 진짜 구역질 난다. 토론의 토짜도 모르고, 예절도 예의도 없고, 안하무인 제멋대로고, 이판사판식이고, 건방지고, 민주당에 뭐 하나 얻어 먹을 것 없나하고 기웃거리는 여우같은 사람 북한으로 보내고!!!!!!!!!밑에 이정희 존경하는 인간들 머리통에는 뭐가 들었는가. 내도 통진당 마크보고 깜짝 놀랐어애. 완전 빨갱이들이더구만유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