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저축은행사건 수임(59억원)한 문재인 후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산저축은행사건 수임(59억원)한 문재인 후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K 정의는 어디로 갔는가 역사가 부끄럽지 않은가?

▲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경선 후보
‘은행’ 이라하면 국민 경제의 핏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작금에 은행의 명칭을 빌어 만들어진 “저축은행”들이 금융권 본분을 망각한 채 부패, 부정, 비리를 저질러 예금자들에게 큰 피해를 주고, 국민과 서민들을 분노케 했으며, 지금도 그 폐해가 매우 심각하다.

대표적 사례가 부산저축은행 사건인데 부산저축은행은 4조5천억 원이 넘는 불법대출과 2조5천억 원 가량의 회계비리 등, 7조 원대 부정이 저질러 져 사상 최악의 금융권 부정, 부패사건으로 알려지고 있으니 부산저축은행의 부정 비리는 규모, 수법, 피해액, 피해자 수 등에서 상상을 초월할 정도여서 언론들도 이 사건을 “단군 이래 최대 금융사기 사건”이라 칭한다.

그런데 부산저축은행을 비롯해 저축은행들은 자신들의 부패구조와 부실이 드러나 금융 감독당국이나 사직당국이 메스를 들이댈라치면 이를 저지, 무마하기 위해 집요하게 정관계, 금융계에 대규모 로비를 해 왔다. 그리고 그 로비 대상에는 핵심 민주팔이 들이 관여되어 있으며, 특히 부산저축은행 사건 주모자들 대다수가 광주의 광주일고(DJ, 민통당 지지기반)출신들이다.

부산저축은행 박연호 회장과 김양 부회장, 김민영 2저축 은행장은 모두 광주일고 선후배 사이, 문평기(금감원 출신)부산2저축은행 감사는 박 회장의 고교 2년 선배다. 자금 조달에 참여한 KTB 자산운용 장인환 사장 역시 광주일고 출신이다. “부산저축은행이 광주일고 출신 김양 부회장 등 임직원 170여 명의 지인과 친인척 앞으로 부정 대출한 돈은 7,340억 원에 이르며, 부산저축은행 임직원들의 부모형제, 처남댁, 매제, 처제 등 사돈의 팔촌까지 빌려준 부정대출액수가 물경 6,400억 원에 이르고, 이 대출금은 회수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한다.

위에서 언급한 바를 보더라도 부산저축은행의 금융 비리는 광주지역에 있는 광주일고 출신들의 조직적 ‘불법 대출’과 무지막지하게 자행된 무모한 투자, 이를 감추기 위한 조직적 로비로 인한 것이라고 규정하는 것이 합당하다. 이를 달리 표현하면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의 부산서민 착취 사건”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서민 경제정의를 구가하는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 등 일부 민주팔이 들은 저축은행 사태가 곪아 터지기 직전까지 금융 감독기관의 저축은행 퇴출(사건관련자 엄벌?)노력에 강력하게 반대하며 야권 일부에서는 “부실저축은행 퇴출이 호남 죽이기”라는 협박도 서슴지 않았었다. 이런 말이 나온 것 자체가 저축은행사태의 주범들이 민주통합당의 지지기반인 호남출신들이 많았다는 것을 역설적으로 반증했던 것을 아닐까?

그리고 저축은행사태에 대한 정권적 책임을 돌아보더라도 저축은행은 호남의 맹주 DJ 정권 때 상호저축은행을 변질시켜 만들어 놓은 것이다. 또한 호남이 만들어 낸 “노무현 정권”때 저축은행 부실, 비리, 부정이 크게 횡횡했다. 노무현 정권 핵심들이 저축은행의 문제를 양산시킨 일부 호남세력과 동조하거나 이를 비호, 방관함으로서 사태를 엄청나게 키워 왔으니 결국 부산저축은행 등 저축은행사태는 서민옹호, 개혁정권, 민주화 세력을 자처한 김대중, 노무현 정권이 만들어낸 금융사변이라 보면 된다.

그리고 결정적인 문제는 현재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파죽의 7연승을 달리는 문재인 후보가 대표로 있던 “법무법인 부산”이 2004~2007년(노무현 집권기)사이에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59억 원의 수임료를 받고 사건변호를 수임했다는 것이다. 또한 문재인 후보는 2003년 청와대 민정수석 당시 금융감독원의 부산저축은행 검사와 관련해 금감원 담당 국장에게 청탁성 전화까지 걸었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천인공노할 일이다.

부산 자갈치시장 상인들이 밤잠 못자고 모은 돈, 부산 서민들이 한푼 두푼 모은 피 같은 돈을 천문학적으로 사취해간 부산저축은행 경영진과 대주주(광주일고 출신)들은 ‘부산의 공동적(敵)’으로 규탄해야 마땅하다. 그럼에도 부산출신인 문재인 후보는 오히려 부산저축은행(광주일고출신들이 부산시민들에게 피 눈물을 흘리게 한 대형 금융사기)을 변호하기 위해 사건을 수임하고, 사건청탁(?)전화까지 했다니, 이는 부산시민, 자갈치시장 상인, 영세서민들 입장에서 보면 “부산사람 문재인이 호남의 금융마피아 편에 서서 부산을 배신한 것”이나 진배없다.

그런데 지난 4.11 총선 전에도 이러한 의혹들이 일부 폭로됐으나 문재인 후보 측이 이를 강력하게 부인함으로서 진실규명이 유야무야됐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들어 문 후보가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59억 원을 받아 챙겼다는 의혹이 더욱 짙어지고 있다. 만약 문재인 후보의 59억 원 사건수임(부산서민들 울린 호남 금융마피아 옹호)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문 후보는 이제 대선 후보는 고사하고 부산저축은행 피해자들에게 돌팔매를 맞아 죽지 않으면 다행이다.

그리고 저축은행사태를 막기 위해 자산관리공사가 부산저축은행 등 저축은행 부실채권을 20조원 가까이 매입한다고 한다. 말이 채권매입이지 회수 불가능한 극단적 부실채권을 정부투자기관이 매입한다는 것은 사실상 국민혈세를 저축은행 사태 해결에 투입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로서 이 부실채권매입으로 발생될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 몫이 된다.

이러함에도 민주통합당 김기식 의원은 지난 7월 30일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금융위원회 산하 11개 금융공기업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저축은행 사태는 정부가 주도한 분식회계 조장사건”이었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또한 “자산관리공사가 저축은행의 부실PF채권을 매입함으로 인해, 저축은행의 회계장부가 보기 좋게 마사지 되었고”, “자산관리공사가 환매조건을 매입한 저축은행의 부실PF채권은 기업회계기준에서는 정상적인 매입이 아님”을 강하게 지적했다.

그렇다면 경제정의실천연합 출신의 민통당 김기식 의원에게 묻노라, 사태를 이 지경으로 만든 원흉이 어느 정권 어느 세력 인가? 저축은행사태에 대해 현 정부를 질타할 양심이 있는가?

문재인 후보가 대표로 있던 법무법인 부산이 저축은행으로부터 59억 원을 수임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는 이 순간에도 문재인 후보가 민주통합당 대선 경선에서 연승을 달리는 걸 보면서 과연 이 나라 국민의식이 깨어 있는가? 민주화가, 경제정의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김대중, 노무현을 주축으로 하는 민주 팔이 들은 이렇게 부패해도 민주화 세력인가?

호남은 응집력이 강한데 왜 부산은 광주일고 출신들에게 이렇게 당하고 있었던가?(문재인을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고 심지어 대선 후보로 입질하게 만드는가?)

민주통합당이 경제정의를 입에 올리고 서민 정당을 자처할 자격이 있는가?

부산저축은행의 부실사건을 변론 수임 했던 문재인 후보가 국민 앞에 떳떳하게 나설 수 있는가?

박지원 원내대표는 또다시 휠체어 타고, 안대를 붙이고 국민들을 우롱할 것인가?

우리는 광주일고 출신의 부산서민갈취 사건, 법무법인 부산의 59억 원 사건 수임, 박지원 원내대표의 저축은행 연루의혹에 대하여, 민통당 김기식의 현 정부 질타를 대칭적으로 참고하여, 오는 12월 19일 대선에서 PK의 역사 정의, 지역정서, 시대정신이 무엇인가를 똑똑히 지켜 볼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익이 59억이 아니데 2012-09-17 05:25:53
이건 법무법인국제에서 업무가 너무 많아서 도와달라고 해서 맡은 수임건이다... 4년동안 5만여건 사건수임하고 59억이래도. 비용빼면 수익은 얼마되지 않는사건임...!!!!

제대로 알아보고 기사쓰세요. 문재인이 59억 받은것 처럼 허위사실로 이런글 쓰는 이유는 뭐죠...???

검찰발표내용 2012-09-12 01:32:17
조선일보 8월 30일 기사내용입니다...
검찰은 "문후보가 금감원에 전화를 한것에 대해 유전국장이 압력의 취지로 받아 들이지 않았다고 진술하는 등
"" 압력행사 ""로 볼 수 없고 ,,
법무법인 부산의 59억 수임료가 다른법무법인과 비교해 볼때 비정상적으로 많은것이 아닌것으로 파악됐다"
고 말했다...

털어도먼지 안나는 사람 2012-09-09 16:53:59
문재인 재산신고내역... 본인과 부모님 아들까지 합처서 신고를 해서... 10억 정도인 사람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2001년에 구입한 10년이 넘은 자동차 렉스턴 타고 다니는 사람인데...
차라리 이런 소설 같은 기사보다는.... 문재인 59억 어디로 사라졌나...???
재산이 너무 적다... 혹시 어디 비밀계좌가 있나...??? 이런 기사가 더 재미있지 않을까요...???

허위사실로 기사 적네요...!!! 2012-09-09 16:36:07
왜 이 수임건에서 검찰도 별 문제없다고 했냐면...
당시 다른 법무법인국제에서... 부산저축은행으로 부터 한건에 10만원 정도하는 사건들을 수임받았는데...
일이 너무 많아서... 법무법인부산(당시 노대통령 조카사위가 대표)에 부탁해 2004-2007년까지 같이 4년동안 같이 사건을 처리한 것입니다...

4년동안 한번에 10만원짜리 일 대행하면서... 받은 수임료입니다... 그러니... 검찰동 비리가 아니라고 하죠...!!!

일부러 문재인이 돈받은 것 처럼 2012-09-09 16:32:16
이기사는 꼭 문재인이 59억 받은 것 처럼 기사를 적었네요... 행복하시겠네요... 이런기사 적고도 별로 고소 걱정 안되는거 보니... 빽이 든든한가요...???

당시 문재인은 회사그만둔상태라... 59억 받은 것 처럼 이런기사 쓰면 안되죠...
그리고 이 59억 수임건은 무슨 저축은행 비리를 변호 하고 받은 수임건 아닙니다...

검찰도 비리랑 상관 없는 수임이라고 했는데...!!! 상상력을 동원해서 글 적나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