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범 유도 금매달 획득, 유도 그랜드슬램 달성
김재범 유도 금매달 획득, 유도 그랜드슬램 달성
  • 이승희 기자
  • 승인 2012.08.01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올림픽 유도 남자 81kg 이하 급 결승에서 승리

▲ 김재범 선수가 유도 금매달을 획득하며 환호하고 있다. 올림픽에서 승리하며 유도 개인 그랜드슬램을 동시에 달성 했다.
대한민국 유도의 희망 김재범 선수가 꿈에 그리던 2012 런던올림픽 유도 남자 81kg 이하 급 결승에서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김재범 선수는 1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엑셀 런던 노스아레나에서 열린 올림픽 남자 유도 81㎏이하 급 결승전에서 독일의 올레 비쇼프 선수와의 경기에서 시작부터 공격적으로 나서며 유효 2개를 따내 우위를 보이며 확실하게 승리했다.

김재범 선수는 4년 전 2008 베이징올림픽 결승에서 같은 선수인 독일의 올레 비쇼프 선수에게 당한 패배를 설욕하며, 올림픽에서는 처음으로 세계 정상에 올라 개인적으로도 유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김재범 선수는 시작부터 올레 비쇼프 선수를 강하게 몰아붙이며 경기를 초반부터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며, 시작 약 1분 만에 안다리 공격으로 유효를 따내며 선취점을 득점하였다. 김재범 선수는 계속 비쇼프 선수를 몰아붙이며 또 한 차례 안다리 걸기를 성공시켜 유효를 추가 득점했다.

김재범 선수는 유효 2개를 득점하며 여유 있는 경기를 펼치면서도 끝까지 시원한 공격유도를 펼치며 깨끗하게 승리하여 꿈에 그리던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