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공연은 케이팝 행사상 최대 규모로 알려진 5만여 관객석이 모두 매진됐으며 대부분의 출연진이 아이돌 가수로 구성된 상황이라 박현빈의 도쿄돔 트로트 무대는 더욱 관심을 모을 예정. 박현빈은 지난 4월 일본 데뷔 이후 6월 중순부터 방송 활동 등으로 일본 프로모션을 이어오던 중이었다.
이날 무대에서 박현빈은 출연진 중 이례적으로 댄서 8명을 비롯, 스타일리스트 헤어메이크업 등공연 스태프를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해 현장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대개의 가수들이 한국에서 공연 스태프와 동행했지만 박현빈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다른 출연 가수들과 다른 행보를 보였다.
박현빈은 지난해 10월 일본 최대 한류 매니지먼트사인 ㈜어빙과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일본 진출 준비에 들어갔다. 류시원 권상우 정우성 등의 일본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어빙에 이어 음반 유통 역시 일본 최대 음반사인 소니 뮤직이 가세하는 등 강력한 지원을 받으며 일본 시장 진출을 시작했다.
박현빈은 데뷔 싱글 ‘샤방샤방’이 일본 최대 유선음악채널인 유센(USEN)의 차트 엔카 부문에서 여러 차례 주간 1위에 오르는 등 본격적인 인기 몰이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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