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표적화된 광고가 이루어지지 못해 모바일 광고 효과가 제한적이었으나 오라클은 오라클 커뮤니이션즈 마케팅 & 광고 솔루션을 통해 통신사업자가 가입자의 인구통계, 사용량 및 위치 정보에 기반한 표적화된 모바일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효과를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가입자 데이터를 통합하고 유연한 캠페인 관리도구를 제공하여 통신사업자가 광고주 및 광고 대행사에게 보다 매력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도록 한다.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 광고’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광고주, 광고대행사 및 발행자 등의 다양한 사용자를 위해 사전 구축된 인터페이스 및 사전 정의된 맞춤화된 템플릿 제공
• 광고주가 캠페인을 창출하고 효과를 모니터 할 수 있도록 하는 셀프서비스 툴
• 다수의 가입자에게 대량 메시지를 내보내거나 리얼리티 TV쇼의 문자 투표 처럼 가입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푸시(push)와 풀(pull) 메시지를 광고에 통합 적용
• SMS, MMS 및 왑(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푸시를 통한 광고 지원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제품 마케팅 부문 댄 포드(Dan Ford) 부사장은 “오라클은 혁신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라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 광고’는 모바일 마케팅과 광고가 널리 활용되는 것을 저해해 온 장애요인을 제거하고 통신 사업자들이 가입자 데이터와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한 표적화된 마케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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