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 편리성, 효과성 갖춘 새 여드름흉터 치료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제성, 편리성, 효과성 갖춘 새 여드름흉터 치료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흉터 병변만 콕 찍어 맞춤치료 '타겟치료' 선보여

^^^▲ 울트라펄스 앙코르레이저의 치료원리^^^
연세스타피부과, 2009 유럽피부과학회(EADV) 통해 치료 효과 발표 ‘울트라펄스 앙코르레이저’ 활용, 여드름 흉터 부위만 선택적(Target)으로 해결하는 집중화 치료프로그램 소개.

기본 원리
: 부분적으로 흉터가 있는 경우 흉터부위만 맞춤식으로 치료하는 개념. 흉터 피부부위에만 수 만개의 점을 찍는 것처럼 레이저가 작용하고 그 점 주위 정상피부는
손상 없이 남아 있도록 하는 시술 원리.

환자들에게 주는 이점
: 얼굴 전체 치료하는 기존 치료에 비해 병변만 선택적 시술로 치료 기간 단축.
: 흉터 부위에만 국한 된 레이저 치료로 경제적 비용절감 효과.(기존시술의 1/5정도)
: 환자 편의성 확대 … 정상 피부 손상 거의 없어 당일 세수 가능,일상생활 지장 최소화.
: 일반 여드름흉터 치료에 비해 5배 이상의 치료효과.. 여드름흉터 개선효과 극대화.

(단점/한계점/주의점)
: 치료부위에 새살이 돋는 동안 일시적으로 붉은색으로 보인다.(화장으로 커버 할 수 있는 정도)

얼굴에 울퉁불퉁 패여 있는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병변의 크기와 정도에 관계없이 얼굴 전체를 치료해왔다. 치료 레이저의 특성상 흉터 부위뿐만 아니라 불가피하게 정상피부까지 치료영역으로 포함돼 적지 않은 경제적 부담 및 일상생활의 지장을 동반했다. 그런데, 최근 이런 단점을 극복, 경제성, 편리성, 효과성 등 3박자를 갖춘 병변 집중화 여드름흉터 치료법이 소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세스타피부과(김영구, 강진문, 이상주, 정원순 공동원장) 여드름흉터클리닉은 여드름 흉터 부위만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여드름흉터 타겟(Target)치료법을 도입, 이 치료에 활용되는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의 여드름흉터 치료 효과를 2009년 10월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피부과학회(EADV)에 발표한다.

여드름흉터 타겟치료는 여드름흉터가 있는 부위만을 목표(타겟, target)로 하여 그 부위만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흉터 피부부위에 수 만개의 점을 찍는 것처럼 레이저가 작용하고 그 점 주위에는 정상 피부가 남아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즉 여드름흉터에 군데군데 레이저 빔을 조사해 피부조직을 자극해 정상피부에서 새살을 돋아나게 해서 흉터가 채워지는(치료)되는 원리다.

기존의 여드름흉터의 치료법은 크기와 정도에 관계없이 얼굴 전체를 치료해왔다. 레이저 빔의 크기가 다양하지 않고, 레이저 빔을 쏘는 간격이 컸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여드름흉터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피부까지 포함돼 치료 기간이 길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은 단점이 있었다. 울트라펄스 앙코르레이저를 이용한 여드름 흉터 타겟치료는 기존치료방법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방법으로, 여드름 흉터 특징에 맞춘 깊은 흉터와 넓게 적용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여드름흉터 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흉터 개선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인 신개념의 치료법이다.

여드름흉터 타겟치료, 병변부위만 치료 가능한 최신 레이저 접목으로 가능해져..
타겟치료에 활용하는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 치료효과 2009년 10월 유럽피부과학회 발표

이렇게 여드름 흉터 병변만 치료하고 정상 부위는 손상을 최소화 하는 타겟치료는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라는 최신 레이저의 접목으로 가능해졌다. 기존에 보편적으로 적용되던 프락셀레이저에 비해 보다 촘촘하고 정밀한 레이저 조사(照射)가 가능해지는 등 치료범위가 크게 개선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프락셀 레이저가 1540nm 파장의 빛을 사용하는데 비해 타겟치료에 적용하는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는 10,600nm 파장의 빛을 사용, 물에 대한 흡수를 높여 피부 자극을 크게 줄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물에서 흡수되는 레이저 파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상 등의 피부손상이 없어 레이저 빔을 쏘는 간격이 촘촘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연세스타피부과 정원순 원장팀이 유럽피부과학회에 발표한 바에 따르면, 여드름흉터치료 대표 레이저인프락셀레이저가 한번에 흉터부위 20% 정도를 치료하는 반면,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는 한번에 80% 흉터부위를 치료하는 방식으로 발전된 치료기술이다. 치료범위가 넓어진 것은 울트라펄스 앙코르레이저가 물에서 흡수되어 화상위험이 없기 때문에 레이저를 촘촘하게 조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레이저 빔 조사량이 획기적으로 높아져 치료 후 콜라겐이 50% 이상 높게 형성되고 피부재생이 빠르게 되는 효과를 보인다. 실제 이 원장팀은 논문에서 프락셀레이저와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를 여드름 흉터 대상 군 8명의 얼굴 양쪽에 나누어서 치료한 결과 ‘울트라펄스 앙코르 레이저’로 시술한 환자 중 37.5%가 1회 치료로 50% 이상 개선된 반면, ‘프락셀레이저’로 시술한 환자는 12.5% 만이 50% 이상 개선된 효과를 보았다.

전체적으로 기존치료와 비교할 때 흉터 개선에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가 기존 레이저에 비해 3배정도 뛰어난 차이를 보인다고 발표했다.

연세스타피부과 여드름흉터클리닉 정원순 원장은 “여드름흉터의 타겟치료는 여드름흉터의 개수가 적거나 정도가 심하지 않는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은 적으면서 큰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 또는 많은 여드름흉터를 나누어서 치료하기 원하는 경우에 적응증이 뛰어나다” 며 “기존에 비해 치료기간이 크게 단축돼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부작용이 경감돼 대학생이나 젊은 직장인 여드름 흉터 환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여드름 흉터 타겟치료는 치료 당일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고, 최초 치료 후 1~2주면 치료효과가 나타나나기 시작해, 2-4주 간격으로 3~5회 치료를 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여드름 흉터부위가 불게 변하는 단점이 있는데, 이는 레이저 빔이 조사된 피부에 새살이 돋아나는 동안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화장으로 커버가 가능하고, 새살이 모두 돋아 치료가 완료되면 사라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