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숲나들e 시스템 기능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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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숲나들e 시스템 기능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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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성수기(7~8월) 예약 시 대기시간 단축, 복합결제 서비스 제공 등 기능개선
산림청은 숲나들e 시스템 기능을 개선해서 서비스에 들어간다(자료-산림청)
산림청은 숲나들e 시스템 기능을 개선해서 서비스에 들어간다./산림청

산림청은 숲나들e 시스템 기능개선으로 가입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8일부터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숲나들e는 국민의 산림휴양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국 자연휴양림을 통합적으로 검색, 예약,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23년 기준 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연간 이용객이 1,900만 명을 넘어섰고, 숲나들e 가입자 수도 580만 명을 육박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가입된 자연휴양림은 총 176개소이다.

과거에는 주말이나 여름 성수기인 7~8월에 예약을 하려고 할 때 접속 폭주로 인해 사용자들의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불편함이 발생했다. 그러나 이번 숲나들e 기능개선을 통해 시스템통합관리(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자원을 증설하고 페이지 운영을 간소화함으로써 접속이 원활해 질 것이다.

숲나들e와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연계하여, 시스템 내에서 장애인, 다자녀, 국가유공자 등의 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로써 이전에는 현장에서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결제 차액을 돌려받아야 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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