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킨, 증권신고서 제출…하반기 코스닥 상장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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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스킨, 증권신고서 제출…하반기 코스닥 상장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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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스킨이 지난 16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일정에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뷰티스킨은 2011년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 제조, 유통 사업을 하고 있는 뷰티 전문기업이다. 2020년 1월 ㈜원진더블유앤랩 인수, 2021년 12월 모회사 ㈜제이에스글로벌을 흡수합병하는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체 브랜드로는 “WONJIN(원진이펙트, 닥터원진)”, “URIID(유리드)”, “GLOW LOUDEY(글로우라우디)”, PB브랜드인 뷰티스킨이 있다. 대표적으로 “WONJIN” 브랜드는 중국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어 리오프닝에 따른 본격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뷰티스킨의 총공모주식수는 44만주다. 주당 공모가 희망 범위(밴드)는 21,000~24,000원이다. 뷰티스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06억원(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을 조달할 예정이다.
 
내달 10일부터 11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을 진행한다. 이후 13~14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상장 예정일은 7월 중이다. 상장주관사는 DB금융투자다.
 
뷰티스킨은 상장으로 조달한 자금으로 생산시설 확충, 자사 브랜드 육성, 브랜드 신제품 및 신소재 개발에 투입하여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뷰티스킨 김종수, 최범석 각자대표는 "뷰티스킨은 제조부터 브랜드, 유통을 아우르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며 “상장을 통해 자체 브랜드 파워 및 R&D 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코스메틱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뷰티스킨의 별도기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48억 원과 55억 원으로 2021년 대비 각각 33%, 91% 성장했다. 뷰티스킨은 올해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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