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균)은 올해 고객지원실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 평균 점수가 지난해 하반기보다 0.28점이 상승한 98.54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방문 고객 중 100명이 참여한 이번 만족도 조사는 사전정보 제공수준, 민원응대의 적극성과 담당공무원의 청렴성 및 공정성 등 10개 항목을 조사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10개 항목 중 담당자의 공정성과 청렴성, 민원응대의 친절성 3개 분야에서 100점, 사전정보 제공 수준 등 7개 분야 중 6개 분야에서 95점 이상으로 나와 서비스 제공 수준이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선 및 요구사항으로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 제증명 민원이 현재보다 많아졌으면 한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
강북지원청에 따르면 학원·교습소·개인과외교습자가 학원등록증을 신청 후 지원청으로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4월부터 실시한‘학원등록증 택배 서비스’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재균 교육장은 “이번 고객민원 만족도 조사결과를 통해 민원인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배려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강남교육지원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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