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에너지 이용 합리화 계획 세워 실천
경기도교육청, 에너지 이용 합리화 계획 세워 실천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5.1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지킴이 운영,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기자재 사용, 친환경 자동차 구입 등

 

도교육청 전 직원 에너지 절약 실천  /경기도교육청

도교육청 모든 직원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일상 속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계획'을 세워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실천해왔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교육청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 계획’을 세워 실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 남·북부 청사와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 각급학교에서는 △기관·부서별 에너지 지킴이 운영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기자재 사용 △공용차량 100% 환경친화 자동차 구입 △승용차 요일제 의무화 △실내온도 평균 겨울 18℃ 이하, 여름 28℃ 이상 유지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영종 도교육청 기조실장이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실천 운동으로 참가자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와 하지 않을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고영종 기조실장은 “도교육청은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도교육청 내에서 휴대 컵 사용, 손수건 사용하기 등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독려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도교육청과 학교 내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는 작은 실천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 기조실장은 다음 주자로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을 지목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