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4’ 출연 ROAD FC 이정현, 목숨 걸고 ARC 004 출전 준비하는 사연
‘고등래퍼4’ 출연 ROAD FC 이정현, 목숨 걸고 ARC 004 출전 준비하는 사연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1.03.0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래퍼4’ 출연 ROAD FC 이정현

“운동선수니까 본업을 잘하는 걸 보여주겠다”

지난달 19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고등래퍼4에 ROAD FC 이정현(19, 싸비MMA)이 도전했다. 종합격투기 선수라는 것이 알려지며 단숨에 주목받았고, “집중해 원투 훅! 유난히 가벼운 이두근 근 근”이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의 랩으로 호평을 받았다.

첫 방송이 나간 후 사람들은 출전한 경기, SNS 등 이정현에 대한 모든 것을 찾아봤다.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알아본다”는 이정현은 “내 시합 영상의 조회수도 많이 올라갔다. SNS 팔로워도 늘고, 여성팬들의 연락도 왔다”며 웃었다.

래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이정현은 27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ARC 004(ROAD FC, 아프리카TV 공동 개최)에 출전해 박진우(19, 팀피니쉬)와 대결해 본업으로 복귀한다.

이정현은 “마지막 시합을 작년 7월 말에 뛰었는데, 반년 정도 지나서 시합을 뛰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 (코로나19 때문에 대회가) 밀리고 밀려서 쳐지는 느낌이었는데, 20살에 새로운 동기부여가 됐다. 더 열심히 해서 내 실력을 증명하고 보여줄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둘러싼 기대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이정현은 “고등래퍼에 나가서 종합격투기 선수라고 알려져서 더 기대하는 부분이 많아질 거라고 생각한다. 부담이 되는 건 사실이다. 지면 운동에 집중 안 하고 방송에 나갔다고 안 좋게 보일 거다. 둘 다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그렇기에 목숨 걸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정현의 상대는 박진우다. 이전에 결정된 상대가 있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상대가 변경됐다. 짧은 준비 기간에 상대까지 변경되며 이정현은 쉽지 않은 경기를 하게 됐다.

이정현은 “상대가 센트럴리그에서 눈여겨보던 선수다. 타격 능력이 좋고, 동갑이라서 얘기도 해봤다. 같은 체급이고 타격가니까 재밌는 경기가 될 거 같다. ARC 시합 중에 제일 재밌는 시합이 될 거다. 그 선수가 주짓수도 잘하는 건 아는데, MMA에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야 잘하는 거다. 나이에 비해서 잘하는 거 같지만, 아직 시합에서 보여준 게 없고, 나한테 통하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ROAD FC (로드FC)가 주최 주관하는 모든 대회는 WFSO (세계격투스포츠협회, 회장 정문홍)에 등록된 체육관 및 선수만 출전할 수 있다. WFSO는 성폭력, 성범죄 전과가 없는 검증된 체육관과 선수만 등록이 가능하다.

[ARC 004 / 3월 27일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

[-95kg 계약체중 박정교 VS 오일학]

[-75kg 계약체중 난딘에르덴 VS 박승모]

[-60kg 계약체중 이정현 VS 박진우]

[-70kg 라이트급 신윤서 VS 오두석]

[-77kg 웰터급 김산 VS 여제우]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