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라이브, 세계적인 라이브 방송 시상식 2021 BIGO AWARDS GALA 개최
비고라이브, 세계적인 라이브 방송 시상식 2021 BIGO AWARDS GALA 개최
  • 이서윤 기자
  • 승인 2021.01.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고라이브(BIGO LIVE)는 1월 21일 목요일 2020년 한 해 라이브 방송 커뮤니티의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2021 Bigo Awards Gala’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비고라이브 내 자체 Music Live House(BIGO ID: music)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전 세계 수십 명의 라이브 방송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시상식의 주제는 ‘Connecting the World’로, 특별히 비고라이브 앱 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언택트 행사로 진행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전 세계로 방송된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언택트로 진행된 만큼, 비고라이브의 마스코트인 DINO의 오프닝 멘트로 시작됐다. 비고라이브는 Bigo Live 앱 내 유저 그룹으로 구성된 72개 이상의 패밀리와 78명의 라이브 방송인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며, 한 해 동안 이룬 각자의 성과를 조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우수 지역 라이브 방송인(Top Regional Broadcaster)’, ‘최우수 지역 패밀리(Top Regional Family)’, ‘최우수 글로벌 라이브 방송인(Top Global Broadcaster)’ 및 ‘최우수 글로벌 패밀리(Top Global Family)’ 등 4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비고라이브를 서비스하는 IT 기업인 BIGO Technology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랑하는 가족, 연인, 지인들과 물리적으로 거리를 두게 됐고, 대부분의 행사가 언택트로 옮겨졌다”며 “이로 인해 라이브 스트리밍은 전 세계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경험을 공유할 최고의 채널로 급부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팬더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비고라이브 유저들이 힘든 한 해 동안 비고라이브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소통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데 있어 커다란 영향력을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파이어 댄스, DJ 공연, 우르두(Urdu) 노래, K-POP 댄스, 아카펠라 공연 등 라이브 방송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선보였다. 비고라이브는 전 세계 총 4억명이 넘는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최우수 패밀리 및 라이브 방송인 투표, 그리고 행운권 추첨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했다. 올해 행운권 경품으로는 Dino 베개를 비롯해 이번 시상식을 위해 특별 디자인된 팬던트, 등장 효과, 배지 및 메달 등의 앱 내 가상 선물이 포함됐다.

이번 갈라 시상식에서 선정된 수상자는 본인의 성과에 대한 메달과 선물 박스뿐만 아니라 앱 내 보상도 받게 된다. 또한 전 세계 23개국의 랜드마크에 위치한 다양한 광고판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의 선도적인 형태가 됨에 따라, 비고라이브 및 앱 내 라이브 방송인들의 성장 속도가 더욱 기대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