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한국컵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한국컵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0.11.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우승 -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
대회우승 -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

유소년야구 최강자인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이 1일 막내린 “제4회 한국컵 신한드림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감격을 누렸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8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주말을 이용하여 장충리틀야구장, 횡성군 베이스볼파크 등에서 114개팀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전을 벌였다.

한국컵은 신한은행이 특별후원하고 한국기자협회,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국토교통부, 주택도시기금, SK텔레콤, SK매직이 후원하는 등 야구계는 물론 정부와 재계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성황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번 대회는 새싹리그(U-9), 꿈나무리그(U-11), 유소년리그(U-13), 주니어리그(U-15) 등 총 6개 리그 우승컵을 놓고 흥미진진한 승부를 펼쳤다.

우승을 차지한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은 유소년리그 청룡 첫 경기에서 경기 의정부회룡유소년야구단(이효근 감독)을 16대 1로 대파하고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사실상 결승전으로 평가받던 8강전에서 올시즌 2관왕인 경기 김포시유소년야구단(원현묵 감독)을 6대5 힘겹게 물리쳤다.

4강전에서 투타 밸런스가 좋은 신흥 강호 경기 구리시유소년야구단(이태경 감독)을 3대2로 신승하며 결승에 진출하여 강타자 최주환과 김예서를 보유한 서울 송파구유소년유소년야구단(윤규진 감독)을 17대 4로 대파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감독상 – 권오현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대회감독상 – 권오현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우승을 차지한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의 권오현 감독은 “8강, 4강전에서 1점차 승부가 될 정도로 힘든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저희 야구단 출신 최승용군이 두산베어스에 2차 2라운드에 지명되어 선수나 학부모의 분위기가 좋다. 인성을 갖춘 선수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최우수선수상(MVP) – 차준혁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대회 최우수선수상(MVP) – 차준혁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이번 대회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를 안은 차준혁(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군은 “팀에서 포수를 하고 있는데 이번 대회에서는 방망이도 잘 쳐 5할을 기록했다. 강팀 김포시유소년야구단과 8강전에서 동점에서 결승타를 쳐 너무 기쁘다. 나중에 NC다이노스의 양의지 선수같은 훌륭한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의 이상근 회장은 “유소년야구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특히 관심밖에 있던 유소년야구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공부하는 야구, 생활속의 야구, 즐기는 야구가 유소년야구에 올바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4회 한국컵 신한드림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결과

● 새싹리그(U-9) ▲ 우승 – 충남 아산시유소년야구단(황민호 감독) ▲ 준우승 – 경기 바른야구유소년야구단(곽태용 감독) ▲ 최우수선수 이예준(충남 아산시유소년야구단)

● 꿈나무리그(U-11) 청룡 ▲ 우승 - 경기 김포시유소년야구단(원현묵 감독) ▲ 준우승 – 경기 의정부회룡유소년야구단(이효근 감독) ▲ 최우수선수 김보국(경기 김포시유소년야구단)

● 꿈나무리그(U-11) 백호 ▲ 우승 – 서울 노원구유소년야구단(정우양 감독) ▲ 준우승 – 경기 하남베이스볼리즘유소년야구단(이재우 감독) ▲ 최우수선수 구본혁(서울 노원구유소년야구단)

● 유소년리그(U-13) 청룡 ▲ 우승 –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 ▲ 준우승 – 서울 송파구유소년야구단(윤규진 감독) ▲ 최우수선수 차준혁(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 유소년리그(U-13) 백호 ▲ 우승 – 경기 안산시유소년야구단(이민호 감독) ▲ 준우승 – 경기 하남베이스볼리즘유소년야구단(이재우 감독) ▲ 최우수선수 이창목(경기 안산시유소년야구단)

● 주니어리그(U-16) ▲ 우승 – 경기 안산시유소년야구단(이민호 감독) ▲ 준우승 – 경기 kt위즈유소년야구단(최준호 감독) ▲ 최우수선수 신미르(경기 안산시유소년야구단)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