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전용 실습실 및 장비 보유 등 실습환경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전용 실습실 및 장비 보유 등 실습환경 제공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05.1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기위주의 교육으로 안정적인 취업 가능하게끔 지도
소프트웨어학과
소프트웨어학과

한국IT직업전문학교 소프트웨어학과가 전용 실습 공간 및 개발 과정에 필요한 장비 보유 등을 통해 실습교육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한다.

3년제 교육과정을 통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취업에 중점을 둔 실기위주의 교육으로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하게끔 하고 있으며, 그 외 대학원 진학 역시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컴퓨터공학과나 소프트웨어학과의 경우, 단순히 프로그래밍 기술을 다룰 수 있다고 해서 취업이 되기는 어렵다”며 “프로그래밍 결과물이 실제 장비에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직접 보유하고 학생들이 이를 활용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게끔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정규학기, 심화학기, 캠프, 프로젝트실습으로 나눠진 교육시스템을 통해 재학기간 중 최대한의 개발 활동을 하게끔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 제작 역시 가능하다.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로봇/드론학과, 빅데이터학과, 인공지능학과로 세분화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스마트계열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우선선발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