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는 애국심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태극기는 애국심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기에 대한 맹세 '폐지'주장하는 홍미영의원 사퇴촉구!

 
   
  ▲ 어릴때부터 태극기를 사랑해야 애국심이 생긴다  
 

독특한 시위 방식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는 활빈단(홍정식 뉴스타운 시민기자)는 “홍의원은 허튼짓 할 시간에 몸빼(일복) 입고 구슬땀 흘려가며 수해복구 봉사나 하라”고 요구했다.

홍단장은 “열린우리당 홍미영 의원이 작년 9월 대통령령으로 정해진 국민의례 절차에서 ‘국기에 대한 맹세’중 맹세를 삭제한 ‘대한민국국기법안(국기법)’제정안을 국회 행자위에 제출해 금년 가을 정기국회에서 여야 간 ‘국기에 대한 맹세’가 존폐 논란에 휩싸일 전망인 가운데 망국적인 洪의원을 국회에서 추방하라”고 강도 높게 요구하고 나섰다.

활빈단은 “태극기는 한 마디로 애국심이다 국기에 대한 맹세 문구를 낭송할 할 필요는 없다. 국가를 사랑하고 국기를 존중하는 마음만 있으면 표현하지 않는 방법도 있다”고 말한 홍의원에게 “왜 그간 각종 국민의례 때 사회자의 선창에 따라 복창 했는가 따져 물으며 친북적화되는 나라 꼴은 바로 이런 유형의 나라사랑 정신을 망각한 나사 빠진 꼴불견 지도층으로 부터 비롯된다.”고 세차게 질타했다.

이어 활빈단은 “집권여당이 허구한 날 국익에 보탬이 안 되는 비생산적인 보혁간 갈등 야기하는 등 대립, 분열을 조장, 확산해 국민통합을 헤치고 있다”며 ‘국기에 대한 맹세’폐지를 주장하는 등 “나라사랑 정신이 박약한 비애국적인 의원들은 소속 종친회, 동창회에서부터 제명되어야 마땅하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 활빈단이 몸빼(일복)을 전달하고 있다.  
 

활빈단은 또 “6.15, 8.15축전 때도 태극기를 팽겨 치고 우리정서에 맞지 않는 한반도기로 인해 보혁 갈등이 불거져 사회혼란을 야기하는데 한술 더 떠 ‘국기에 대한 맹세’까지 없애버려 친북정권의 입맛에 맞추려는 음흉한 술책은 애국국민들의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킬 것이다”라며 애국심도 없는 홍의원을 향해 “즉각 대국민 사과와 제출한 법안을 철회하고 활빈단에서 몸빼(일복)를 보낼 터이니 대통령부인, 여성총리, 장관, 열린우리당 의원 배우자등 지도층 부인들과 함께 수해복구현장에서 구슬땀 흘려가며 봉사나 해보라”고 거세게 쏘아 붙였다.

또한 활빈단은 “나는 자랑 스런 태극기 앞에 조국과 민족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몸과 마음을 바쳐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 합니다.”라는 문안대로 “엄숙하고 경건한 나라사랑 마음가짐이 왜 문제가 되느냐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홍의원은 인터넷에서도 누리꾼 64%,가 “현행대로 국기에 대한 맹세를 고수할 것을 주장 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부질없는 망발로 정치적 분란과 사회적 혼란을 야기할 경우‘열린우리당 문 닫기 국민운동’을 줄기차게 전개해 당을 국민의 힘으로 해체 시켜 쓴맛을 보일 것이다”고 엄중 경고했다.

이와함께 활빈단은 “정치인 스스로가 나라사랑을 일깨우며 굳게 다지는 결의인 국기에 대한 맹세문을 거역하는 무분별한 망발은 北김정일의 지령이냐 ”며 “이런 깽판식의 邪道로 나가는 집권당 의원들이라면 호국영령,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의식도 아예 없애자 할 판 이다”라며 홍의원이 제출한 법안에 동참 서명한 열린우리당 의원들의 극에 달한 개인주의와 애국심 상실을 맹비난했다.

한편‘국기에 대한 맹세’는 1984년 2월 ‘대한민국 국기에 관한 규정’(대통령령)으로 법제화 되어 있고 미국도 국기에 대한 맹세를 1892년 법률로 제정, 주정부도 낭송을 의무화하고 있는데다 세계주요 선진국등 대부분 국가들도 나라의 상징이고 주권과 국가 자존의 표상인 ‘국기’에 대해선 헌법과 법률에 명시해놓고 있다.

 
   
  ▲ 태극기는 우리에게 무엇인가?  
 
 
   
  ▲ 애국애족하는 시민들의 태극기 물결을 보았는가  
 
 
   
  ▲ 청소년들과 태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두깨 2006-07-21 10:53:12
조국가 민족의 영원한 발전을 위하여 국기에 대한 맹세 한~번 더
힘차게 대~ 한민국 파이팅 같은 홍씨라도 조개살이라 맛이 없네 그려

성조기 2006-07-21 11:49:54
친북좌파들은 태극기를 알까

익명 2006-07-22 02:15:11
이런놈은 좀 추방하자

우리의 처단해야할 적은 명확하다.
김정일, 김대중, 노무현, 좌파 와 그 떨거지들이다....

그러나 이를 각단체별로 잘하기 위해서
애국단체중에도 추방해야 할 놈들이 있다.

(추방할 유형)

*1. 남이 노력해서 열심히 하는 이슈에 예고도없이 와서
삽질하는놈 :( 공적이 같기에 이슈가 마음에 들면 얼마든지 연대나 같이할수있다. 애국운동 하는데 사람도 모자라고 한사람이 아쉬울것이다. 그러나 최소한 기본예의는 있어야 할것 아닌가?

남이 먼저 이슈를 만들었는데 이슈가 좋아 같이 하고 싶으면 사전에 미리 책임자에게 연락을 하고 같이 하고싶다고 하면 마다할 단체 아무도 없고 연대가 잘되면 서로가 다음에라도 같이 하고 싶다. 이런경우 사전협의 과정에서 역활분담과 좀 유치하지만 사진나가는것에 대한 기득권도 사전 조율할수 있다. 그런데 꼭 부르지도 않았는데 와가지고 옆에서 삽질하는 놈이 있다. 또 꼭 사진기자앞에서는 돌발행위를 하면서 정작 주도한 단체에 먹칠을 한다. 이런 경우는 누구나 속으로 때려죽이고 싶을 것이다.)

*2. 애국운동을 하는데 애국의 정당성과 정체성, 정신을 잊어버리고 공공의 정신을 잊어버리거나 작전수행중 개인행동을 해서 계획된 작전을 망치는 놈
(아무리 잘났어도 독불장군은 없다. 꼭 틔어 볼려고 행사때 마다 이유없고 이해가 안가는 또라이짓을 하는 인간이 있다.)

3. 행사갔다와서 정작 열심히 한 사람은 가만히 있는데 제가 다했다는 둥 말이 엄청 많은 놈.

4.경찰과 열심히 밥먹으며 술취해 제자랑 하다가 내부극비상황까지 알려주는 말이 많은 놈

5.남이 노력해서 뜬 이름을 비슷하게 도용해서 남을 팔고 다니는 놈

6.애국운동을 빌미로 뒤에서 앵벌이 하는 놈 (금일봉이나 정당한 공식적인 필요수당 이외로 뒤에서 앵벌이 하는 놈)

7.평소에 말을 엄청 많은데 정작 적진에서는 행동을 안하고 겁이 많아 뒤로 숨는 놈.

8.겉으로는 연대하며 친한척 하면서 뒤로는 다른 호박씨 까고 장난 하는 놈.(위장좌빨이 내부에 좀 있다.)

9. 유명인사팔고 지가 뭔줄알고 착각해서 다른단체 사람에게 예의나 시간도 물어보지 않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 놈

10, 공과 사도 구분 못하는 놈


*동지들이여 애국은 유치한 착각이나 교만에 빠져 연극성인격장애로 하는 운동이 아니다.
정말 명예와 아만도 버리고 말없는 행위와 투철한 정신으로 하는 힘든 운동이다.


태극기 잘 봐 2006-07-27 19:59:57
'국기에 대한 맹세'는 애국심의 산물 74.2%

열린우리당, 한나라당 지지자 모두 '존속' 의견 높아국회에서 "국기에 대한 맹세" 존폐를 둘러싸고 입법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의 의견을 조사한 결과, "유지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74.2%로,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16.7%)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조인스닷컴과 미디어다음이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하여, 지난 26일 하루동안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제주도 제외) 700명을 지역·성·연령별로 비례적으로 할당해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실시한 결과다.

"존속" 의견은 전 응답층에서 높게 나타난 가운데, 보수성향 응답층(79.0%)에서 특히 높은 응답을 보였으며, "폐지" 의견은 학력이 높을수록(대재 이상: 21.7%), 호남 거주자(27.6%), 민주노동당 지지자(32.9%), 진보성향(26.1%)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