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신문’으로 가기로 작정한 한겨레신문을 정부와 기업은 살찌우지 말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붉은 신문’으로 가기로 작정한 한겨레신문을 정부와 기업은 살찌우지 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붉은 신문’으로 가기로 작정한 한겨레신문을 정부와 기업은 살찌우지 말라 ⓒ뉴스타운

한겨레신문의 좌편향성은 이미 구제불능 상태지만, 최근 신영복 전 성공회대 교수에 대한 좌편향적 기사는 도저히 용인되기 힘들다. 자유민주와 시장경제를 근간으로 하는 헌법정신을 부정한 대표적 반체제인사인 신영복씨에 대한 한겨레신문의 맹목적 미화는 진실과 공정을 파괴하는 좌익선동에 불과해 보인다. 15일 신씨가 사망한 후로 그를 성인 반열에라도 오른 듯 추앙하는 기사를 쏟아낸 한겨레신문이 급기야 신씨에 대해 “신영복, 그는 본디 붉은 경제학자였다”며 대담무쌍한 미화에 나선 것을 보니, 한국 언론계의 좌경화가 망국적 단계에 도달했다는 인상을 받는다. 더 심각한 것은 이런 한겨레신문이 대기업의 광고로 연명한다는 사실이다.

신영복은 국가반역행위로 무기징역을 선고 받은 후 20년 20일 동안 수감생활을 하다가 88년 특별가석방으로 출소한 뒤 자신의 반역행위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한 적이 없는 인물로 평가된다. 그저 감옥에서 나오기 위한 수단에 불과한 전향서를 쓴 뒤, 출옥한 뒤에 한 순간도 사상전향의 언행을 보인 적이 없었던 신영복이 핵심 멤버로 주도했던 통일혁명당은 북한의 지령을 받아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뒤엎고 공산화시키려는 목적으로 조직된 공산주의 간첩단이 아니었던가. 이런 곳에 연루된 신영복을 광적으로 미화하는 한겨레신문을 방관하는 정부나 심지어 살찌우는 기업은 대한민국의 가슴에 칼을 꼽는 짓을 하는 것은 아닌가?

그런 신영복씨의 수감생활을 “역설적이게도 그 잔인한 세월은 마르크스주의 이론가인 그를 인문학적 사상가로 거듭나게 한 시간이었다”며 기만적이고 감성적인 언어로 미화한 한겨레신문은 자유대한민국의 정상적 언론인가? 대한민국을 전복하려던 국가반역자를 감옥에 가둔 것을 잔인하다고 표현하고 미화하는 한겨레의 조국은 과연 어디인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 한겨레의 신영복 미화 기사는 ‘국가전복을 꿈꾼 공산주의자’란 명백한 사실을 무시한 몽환적 미화로 점철돼 있다. 한겨레신문을 비롯한 자칭 진보적 언론매체들은 신영복의 몽환성을 지적할 정도의 양심과 자성이 있어야, 최소한의 상식을 갖춘 언론으로 한국사회에서 대접받을 것이다.

신영복의 간첩활동과 “가난한 아이들과의 맑디맑은 우정”이란 에피소드로 교묘히 엮어 미화한 대목에선 한겨레의 지각은 과연 자유대한민국 사회에서 정상적이라고 할 수 있는가? 특히 신영복이 투옥 뒤 대전교도소로 이감되면서 작성한 전향서에 대해 “지금 다시 그때가 되더라도 전향서를 쓸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한 대목을 가리켜 “그에게 학교는 애시당초 불필요했을 것도 같다. 강퍅한 이데올로그가 되기엔 그는 너무 순했고 차가운 사회과학도로 남기엔 그는 너무 뜨거웠다”고 미화한 한겨레신문은 과연 사회주의가 몰락한 21세기 탈이념시대에 어울리는 ‘진보매체’일까?

전향서라는 중대한 사안을 고작 ‘신영복이 순했고, 뜨거운 사람이었기 때문에 쓴 것’이라고 무시한 한겨레신문은 그의 공산주의 간첩행위 전력이나 전향서를 쓰고도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로 전향하지 않은 그의 위선적 삶에 대해서는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 한겨레신문은 또 신영복 미화 기사에서 “시민적 자유와 복지 시스템 등 근대(존재론적인 사회)가 구현한 제도조차 이루지 못한 유사 파시즘 국가인 한국” 등의 표현을 써가며 자유대한민국을 부정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대한민국보다 더 자유와 복지가 넘치는 국가가 어디에 있다고 한겨레신문은 그렇게 저주하는가? 주어진 자유와 민주를 감당하지 못하는 한겨레신문이 아닌가?

한겨레신문은 넘치는 자유와 민주를 남용하고 있다. 언론의 자유라는 것도 국가를 파괴할 수 있는 무한대의 자유까지 허용된 것이 결코 아니다. 대한민국을 파괴하려던 골수좌파 신영복을 신격화의 수준으로 미화하는 기사를 쏟아내고, 그의 간첩행위를 교묘한 물타기로 오도하는 한겨레신문은 언론의 자유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방종으로 자해하고 있다. 전향하지 않은 골수좌파인 신영복과 같은 인물을 미화하며 대한민국 헌법정신과 체제까지 부정하는 듯한 보도행태까지 노골적으로 보여주는 한겨레신문의 정체성을 바른언론연대는 의심하고 우려하지 않을 수가 없다. 한겨레신문의 조국은 대한민국이 아니가 다른 곳인가?

대한민국 헌법재판소는 통합진보당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헌법질서를 부정하는 위헌정당이라며 해산시켰다. 마찬가지로 헌법질서를 부정하고 평생 전향하지 않은 골수좌파인사를 극도로 미화해가며 대한민국 체제를 부정하는 듯한 기사를 생산하는 한겨레신문에 대해 이제 정부가 법적인 검토에 나서야 할 시점이 됐다. “공산혁명을 꿈꾼 신영복을 미화하는 것이 대남적화를 꿈꾸는 북한 김정은을 미화하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는가”라는 질문을 우리는 한겨레신문에 던지지 않을 수가 없다. 노골적으로 ‘신영복은 붉은 경제학자였다’고 선전하는 한겨레신문의 이념적 정체성을 검증받아 마땅할 것이다.

바른언론연대는 줄기차게 친북좌편향적 선전선동을 하는 한겨레신문을 이끌어가는 언론인들의 이념적, 세력적, 윤리적 정체성을 묻지 않을 수가 없다. 평생 대한민국 헌법질서를 부정하고 살아온 인사를 마치 대한민국을 위해 평생을 투신한 지식인 것처럼 미화하여 국민을 기만한 한겨레신문의 경영진과 편집진이 국민에게 공식 사과할 것과 자리에서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 또 앞으로도 계속 신영복을 미화하며 대국민 기만 여론전을 계속할 것인지 정직하게 답변할 것을 요구한다. 이에 대한 한겨레의 입장에 따라 우리 시민사회는 앞으로 안티한겨레 운동도 적극 검토할 것이다.

바른언론연대는 정부와 기업에 묻는다. 한겨레신문이 대한민국 체제를 부정하듯 우롱한 신영복 미화에 몰두하고 있는데, 통진당을 해산시켰던 정부는 과연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우리는 한겨레신문의 위헌적인 방종이 도를 넘었다고 판단한다. 정부가 이 부분에 대해서도 법적인 검토를 하고, 실제 행동에 들어갈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또 반시장제도의 본색을 드러내는 한겨레신문을 살찌우는 기업에 대해서도 묻고 싶다. 지금 기업들의 행위가 조폭에 보험을 드는 차원으로 꼬박꼬박 상납하는 비겁한 행위와 무엇이 다른가? 우리는 정부와 함께 대기업의 대오각성도 촉구한다.

▲ ⓒ뉴스타운

2016년 1월 29일 

바른언론연대, 종북좌익척결단,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바른사회시민연대, 무궁화사랑운동본부, 바른사회여성모임, 자유대한포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