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장항선 신창-홍성 구간 개통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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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수 의원, 장항선 신창-홍성 구간 개통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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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항선 신창-대야간 118.6km 단선구간 복선전철화사업 총 8,428억 원 투입
2018년부터 사업 진행 2027년까지 완공 목표로 추진 중, 1단계 구간 신창-홍성 완료
이 의원, 시민들의 교통편의 위해 관계기관에 완공된 신창-홍성 구간 개통 요청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시갑)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시갑)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시갑)이 장항선 복선전철화사업 중 1단계 구간인 신창-홍성 구간의 조기 개통을 요청한 가운데,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으로부터 ‘2024년 하반기 개통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경부선과 서해선의 연계운영을 고려한 급전계통 구축, 물동량 및 수송수요 증가에 따른 선로용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장항선 신창-대야간 118.6km의 단선구간을 복선전철화하는 총사업비 8,428억 원 소요되는 철도개량사업이다. 2018년부터 사업이 진행되어 2027년까지 완공될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현재 1단계 구간인 「신창-홍성」구간은 공사가 ‘완료’된 상황이다.

이 의원은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하루 빨리 체감해드리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에 완공된 신창-홍성구간을 조속히 개통해줄 것’을 검토 요청했다.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은 이 의원의 요청에 “장항선 신창~홍성(1단계) 구간은 철도종합시험운행(2024년 2월~)을 거쳐 올 하반기 개통 예정이며, 홍성~대야(2단계)는 2023년 12월 착공하여 2027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 “올해 하반기 장항선 신창~홍성구간의 정상 개통이 반드시 이뤄지길 바라며,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신창~홍성구간이 정식 개통되면 신창역과 도고온천역의 유동인구가 급증하여 상권이 살아날 것으로 도고온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 의원은 또 “장항선 복선전철 개통을 중심으로, 서해선 철도 개통과 서부내륙고속도로 연결 등 아산시 광역 교통망이 연계 확대되어 선장·도고·신창을 비롯해 아산시 전체의 지역 활성화와 발전,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이끌어 내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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