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힌두교도, ‘무슬림 학살’ 촉구로 분노 촉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도 힌두교도, ‘무슬림 학살’ 촉구로 분노 촉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에사는 기독교인들은 폭력과 괴롭힘의 대상이 되었으며, 이번 주 남부 카르나타카(Karnataka) 주의 BJP 정부는 “강압적인 종교 개종을 불법화하는 법안”을 도입했다. 그동안 인도에서는 법이 없어서 이러한 사건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주의 힌두교를 주창하는 모디 총리와 그의 정부가 무시해 버리고 있다는 점이다.
인도에사는 기독교인들은 폭력과 괴롭힘의 대상이 되었으며, 이번 주 남부 카르나타카(Karnataka) 주의 BJP 정부는 “강압적인 종교 개종을 불법화하는 법안”을 도입했다. 그동안 인도에서는 법이 없어서 이러한 사건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주의 힌두교를 주창하는 모디 총리와 그의 정부가 무시해 버리고 있다는 점이다.

인도 경찰은 힌두교 지도자들이 이슬람교도(무슬림)에 대한 대량학살(Genocide)과 무기 사용을 촉구하는 모임 비디오가 널리 퍼진 후 이를 접수, 수사에 들어갔다고 중동의 알자지라가 25일 보도했다.

인도 경찰은 지난주 우타라칸드 주(Uttarakhand state) 북부의 하리드와르(Haridwar)에서 있었던 사건에 대해 증오발언(a hate-speech)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힌두교 모임에 참석한 한 연사는 사람들이 이슬람교도를 살해한 죄로 감옥에 가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군중들에게 말했으며, “우리 백 명이 군인이 되어 200만 명을 죽여도 우리는 승리할 것이다. 이 자세만 유지하면 사나타나 (영원한) (sanatana dharma, 힌두교의 절대적 형태)을 지킬 수 있다.” 말했다고 알자지라는 전했다.

이 모임에는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의 바라티야 자나타당(BJP, Bharatiya Janata Party, 인도인민당) 당원 1명이 참석했다. 이 정당은 2014년 집권한 이후 강경한 힌두 민족주의자 들이 이슬람교도와 기타 소수자들에 대한 박해를 조장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지만, 이들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저명한 이슬람 의원인 아사두딘 오와이시(Asaduddin Owaisi)는 트윗에서 동영상의 선동적인 발언이 분명한 집단학살 선동 사례(clear case of incitement to genocide)”라고 말했다. 그러나 모디 총리 정부는 이번 사건에 대해 일체의 언급을 회피하고 있다.

영상 속 여성은 1948년 인도 독립의 아이콘 마하트마 간디(Mahatma Gandhi)를 암살한 힌두교 강경파인 나투람 고드세(Nathuram Godse)에게 인도인들이 기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대표인 프라보다난드 기기(Prabodhanand Giri)는 고위 BJP 회원들과 자주 사진을 찍는 강경한 힌두교 단체의 수장으로 인종청소를 하거나 참석한 사람들이 죽거나 죽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이라고 주문하면서 미얀마처럼 경찰, 정치인, 군대, 인도의 모든 힌두교도들은 무기를 들고 (인종)청소를 해야 한다. 다른 선택지가 남아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고 알자지라는 전했다.

미얀마에서 극심한 박해를 받고 있는 소수민족 무슬림 로힝야족(Rohingya)에 대한 군사적 탄압으로 수천 명이 사망하고, 수십만 명이 이웃 방글라데시로 피난해야 했다. 세 번째 연사는 모디 총리의 전임자이자 인도의 초대 시크교 총리였던 제1야당인 의회의 만모한 싱(Manmohan Singh)을 죽이고 싶었다고 말하는 것으로 들린다.

또 다른 사람은 자신의 주의 호텔에 크리스마스 축하 행사를 허용하지 않도록 요청했다고 말했고, 이 발언은 청중들의 환호를 받았다고 알자지라는 전했다.

BJP는 공식적으로 세속적이고 다원적인 인도를 힌두 민족 국가로 바꾸는 것이 자신들의 의제라는 비난을 부인하고는 있다.

우타라칸드 주의 경찰서장인 아쇼크 쿠마르(Ashok Kumar)는 그러한 사건이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건이 종교를 이유로 서로 다른 집단 사이에 적대감을 조장하는 것을 금지하는 인도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다며, 이러한 범죄는 최대 3년의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쿠마르 경찰서장은 공식적인 불만이 접수되자마자 사건이 접수 등록되었다면서 이 사건에는 힌두교로 개종한 전 이슬람교도와 기타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의 이름이 한 명뿐이라고 덧붙였다. 보도에 따르면, 참석한 다른 지도자들 중 증거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그들에 대해 등록된 사례가 없었다면서 이 모든 것이 테이프에 녹화되어 있고, 연설이 입소문을 타면서 경찰에 충분한 증거가 되지만, 실제로 수사를 해 처벌한 사례는 없다고 덧붙였다.

이슬람 공동체의 많은 사람들은 평생 근본주의 강경한 힌두교 그룹에 속해 있던 모디가 집권한 이후 점점 더 공격과 위협을 받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시민들이 자신을 둘러싼 이슈에 대해 말하고, 사회에 대한 이야기와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인 인도 최대의 사회 종교 이슬람 단체 자미아트 울라마 이 힌드(Jamiat Ulama-i-Hind, 시민 저널리즘 혹은 민주주의 저널리즘)의 회장은 정부가 무슬림 공동체에 대한 증오발언에 눈을 돌리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시민 저널리즘은 근본주의 힌두교도들을 강력하게 조치하라고 요구하고, “그들은 국가의 평화와 공동체의 조화를 위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윌슨 센터(Wilson Center)의 마이클 쿠겔만(Michael Kugelman)은 인도 정부의 침묵에 대해 비난하면서 슬픈 사실은 이 처벌 목소리가 귀청이 떨어지도록 요구하고 있지만, 모디 정부의 침묵은 놀라운 일도 아니다고 트윗에 글을 게재했다.

인도에사는 기독교인들은 폭력과 괴롭힘의 대상이 되었으며, 이번 주 남부 카르나타카(Karnataka) 주의 BJP 정부는 강압적인 종교 개종을 불법화하는 법안을 도입했다. 그동안 인도에서는 법이 없어서 이러한 사건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주의 힌두교를 주창하는 모디 총리와 그의 정부가 무시해 버리고 있다는 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