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땐 무모한 정치보복 안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집권땐 무모한 정치보복 안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윤석열

개인적 종교와 신앙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흔히 '대권은 하늘에서 내린다'고 할 만큼 역대 대통령들은 시대적 필요에 의해 결정되기에 윤석열 후보와 차기 대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지난 11일 동아일보는 윤석열 그는 현직 검찰총장시절에도 만약 대선후보로 나선다면 이라는 조건을 붙여 여론조사를 했을 때 야권에서 최고의 지지가 나오곤 했는데 그 이유가 뭘까?와 그와 관련한 홧 이슈에 대해서 인터뷰를 했는데 비교적 난해한 질문에도 거침없이 답변을 이어갔다.

이날의 동아일보가 제기한 파워풀한 질문은 집권시 문재인 정부 인사를 겨냥한 수사 가능성에 대해서는 “무모한 정치보복은 안할 것이며, 권력남용은 몰락을 가져온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었다.

또 “법은 누구나 예외없이 적용되어야 하는 것”이라면서 “국민이 볼 때 온당한 법 집행을 해야지, 정치보복은 없을 것”이라면서 선을 그었고, “권력이 쎌 때 남용하면 반드시 몰락하게 돼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무모한 짓은 절대 하지 않을 것”이라면 자신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다.

이 날의 인터뷰에서 키워드는 집권할 때에는 무모한 정치보복은 안할 것이며, 그 이유는 권력남용은 몰락을 가져오기에 정치보복은 없을 것이며, 국민이 볼 때 온당한 법 집행을 강조했다.

윤석열 대선후보에 대한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국민의 관심사인 7가지를 압축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최재형 前 감사원장과의 단일화와 국민의힘 입당에 대해서는 “최재형 前 감사원장과의 단일화를 포함해 정권교체를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이라면 어떤 결단도 내리겠다”, 입당문제는 “상식에 의해 나라가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정권교체를 할 수 있느냐는 기준에 맞춰 결정할 생각”이라며 국민의힘을 포함한 야권의 대선후보 단일화를 위한 경선룰의 합리적인 조율을 포함시켰다.

둘째, 박근혜·이명박 前 대통령의 구속과 문재인 정부의 '적폐수사'를 주도했던 것에 대해서는 “검사가 법을 집행한다고 해서 고통받는 분들의 감정까지 정당화 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수사로 고통받은 분들에게 늘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위로와 유감의 듯을 표하고 싶다”고 했다.

셋째, 이재명 지사의 ‘기본소득제’와 문 대통령의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윤석열 후보의 견해에 대해서 전자는 '항구적인 재원마련과 실효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고, 후자는 “경제학계에서도 동의를 얻기 어려운 독특한 여론이 국가정책으로 채택돼 국민경제가 실험의 대상이 됐다. 이에 따라 수백만 명에 이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붕괴수준의 위기로 내몰렸다”며 우려를 표했다.

넷째, 윤석열 후보만의 대선 정책공약을 묻는 질문에는 국민들의 고통받는 정책이 어디서 나왔는지를 확인하고, 시장경제질서를 존중하며, 어떤 결과에 대해서 국민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정책에 방점을 두었고, 단순히 표를 얻기 위한 ‘어음정치’가 아닌 자타가 공인하는 학계나 전문 영역의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받고 있으므로, 곧 핵심정책과 공약을 국민들에게 보여 드리겠다고 했다.

다섯째, 박근혜·이명박 前 대통령의 구속과 이재수 기무사령관 등의 수사를 받다가 목숨을 끊은 사람들과 국가정보원 댓글 수사 축소〮은폐 혐의로 기소됐다가 무죄를 받은 뒤 윤 전 총장을 비난해온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의 비판에 대해서 어떻게 풀 것인가에 대해서는 “마음이 무척 아프고, 그런 감정 갖는 게 당연하다. 아픔 겪은 사람에게 위로 유감을 전한다”라며 위로의 뜻을 전했다.  

여섯째, '여야 후보와 합의해 박근혜, 이명박 前 대통령의 사면을 건의할 생각이 있나?'는 질문에 대해서는 "사면은 국민 통합을 위해서 이뤄져야 하며, 이를 선거 공약으로 내거는 것은 적절치 않으며, 국민 통합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문재인 대통령이 결단을 내릴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일곱째, 이른바 ‘윤석열 X파일’ 등 가족 관련 의혹들이 계속되고 있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무 근거 없이, 비방을 위한 비방만 난무하다면 굳이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국민들께서 판단하실 것이다. 저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었다면 이 자리까지 오지도 않았다"라고 대답한 것에는 사실 KBS의 ‘시사기획창’의 어느 유튜버들의 의혹제기도 부인이 의혹이 있다며 진행하다가 장모가 있다며 전환시키는 요삼모삼한 의혹제기 모드로 여론을 악화시키려는 시도에 대해 강력대응해야 할 뿐이다.

이처럼 집요한 루머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후보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지지를 보내는 이유는 뭘까?

첫째, 문재인 대통령의 사회주의화 혹은 낮은단계연방제의 추진에 대해 확실하게 브레이크를 밟을 주자로서 대한민국의 헌법질서를 회복하여 시장자본주의가 실현되며, 한미동맹강화로 안보를 더욱 튼실하게 할 것이며, 둘째, 지금의 그에 대한 지지율은 일시에 나타난 것이 아니라 문재인 정부의 4년간의 독재권력에 대항한 평가로 보이며, 셋째, 윤 후보는 인사검증을 거친 고위공직자 출신으로 문제가 있었다면 그 당시에 걸렀어야 하며, 장모에 대한 구속도 공정을 잃었다고 보며, 아무런 팩트가 없는 루머가 생성되어 봐야 대선후보로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윤석열 후보는 무모한 정치보복은 사라지게 해야 하며, 항구적인 경제성장과 튼튼한 안보속에 북한정권에 코가뀐 종북주사파 정치는 완전히 척결하여, G7국가다운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