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만 용서해주세요!
두 번만 용서해주세요!
  • 김영현 기자
  • 승인 2020.09.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genious : 천재적, 기발한

우리는 어떤 잘못을 용서받고 싶을 때 보통 이런 말을 쓴다.

한 번만 용서해주세요! 그러나 천재인 내 친구는 그러지 않았다. 학교에서 싸움을 하다가 학생부의 호랑이 선생에게 불려갔는데, 내 친구는 "선생님, 두 번만 용서해주세요"라고 했다. 훈육 담당 호랑이 선생이 까닭을 묻기도 전에 친구는 "제가 아주 나쁜놈 하나를 또 때려야하니까요"라고 말했다. 그 말을 들은 훈육 선생은 이런 말을 했다.

You invented an ingenious excuse for your wrong doing. 너는 네 잘못에 대해 '천재적 기발한 변명'을 만들어냈구나. Why don't you make such an ingenious idea for your study? 너의 그런 독창적 아이디어를 공부를 위해 활용하면 어떨까? ingenious는 15세기의 Latin어 ingenium가 그 뿌리이며, 접두어 en(in)에 gignere(아기를 낳다)를 합친 단어다.

천재의 머리는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은 당할 수 없는데, Wolfgang Amadeus Mozart는 An ingenious idea suddenly came upon Mozart when he slept. 모차르트는 천재적 이아디어가 잠잘 때 갑자기 떠올랐다고 한다. 그리고 일어난 후, 잘 대 생각난 음악을 작곡했다.

'난세(亂世)는 위인을 만든다'는 말처럼 요즘 한국을 흔들어놓는 사건이 있다. Jin-in (塵人) Jo Eun-san, that became hot topic by posting a satirical appeal on the Cheong Wa Dae puplic petition bulletin board must be somebody.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풍자의 글을 올려서 유명해진 '진인 조은산'은 대단한 인물(somebody)임에 틀림없다.

외신도 진인을 Jin-in(塵人)이라고 한자를 섞어서 표현했고, 내 의견으로는 Jo Eun-san is one of ingenious ironists these days. 조은산은 이 시대가 낳은 기발한 해학인들 가운데 한 사람이다. 그와 가까운 사람은 그를 이렇게 평가했다.

I can't believe he had such an ingenious idea which might scare Moon and his followers. 나는 그가 Moon과 그의 맹종자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을지도 모르는 그런 천재적 idea를 가졌다고 믿을 수 없다.

요즘 세상은 내 친구가 '두 번만 용서해주세요'라고 말했던 준천재적 idea나 자면서 작곡 구상을 했던 Mozart, 그리고 진인 조은산과 같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