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빔밥축제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전주 먹거리
전주비빔밥축제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전주 먹거리
  • 심광석 기자
  • 승인 2018.09.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시민들 대상으로 ‘맛있는 프리마켓’ 판매자 모집, 10월 25일~28일 축제기간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다양한 간편 먹거리 선보일 예정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미식축제인 ‘전주비빔밥축제’가 시민들이 만든 다양한 먹거리로 풍성해진다.

전주비빔밥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 선기현)는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를 찾는 방문객이 전주시민들이 만든 다양한 간편 음식(take-out)들을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맛있는 프리마켓’ 에 참여할 음식 판매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전주비빔밥축제는 비빔밥을 주제로 한 음식문화축제로,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전주한옥마을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맛있는 프리마켓’은 비빔밥축제 기간 동안 매일 전주한옥마을 완판본문화관 앞 거리에서 열릴 예정으로, 비빔밥축제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다채롭고 풍성한 전주형 먹거리를 선보게 된다.

모집 대상은 축제장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판매가격 3,000원 내외의 테이크아웃형 음식으로, 전주시에 주소(사업장소재지)가 되어있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음식의 주재료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기본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모든 재료는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에 적합해야 한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원료와 색소, 향신료 등 허용되는 첨가물만 사용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전주비빔밥축제 누리집(www.bibimbapfest.com)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bibimbapfest@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조직위는 접수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용되는 식재료 △메뉴와 가격의 적합성 △차별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28일까지 심사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전주비빔밥축제조직위 관계자는 “축제 방문객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전주형 먹거리들을 맛볼 수 있도록 ‘맛있는 프리마켓’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맛 축제인 만큼, 모든 음식들이 안전하게 조리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맛있는 프리마켓 참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비빔밥축제조직위(063-231-8969)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