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사일 발사, 이번엔 심상치 않다 !
스크롤 이동 상태바
北 미사일 발사, 이번엔 심상치 않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은 왜 발사를 강행할까?

 
   
  ▲ 북한의 미사일 발사장  
 

이번 미사일 발사 모션은 쇼인가 진짜인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임박해 있다는 것이 한-미-일 세 나라의 공통된 견해다. 전에는 발사 모션만 쓰고 슬며시 꽁무니를 빼던 북한이 이번에는 정말로 작정하고 미사일 발사를 하는 모양이다.

2005년 5월말, 6월 전쟁설이 있던 시기였다. 북한은 미사일을 발사할 듯 쇼를 하면서, 미국의 긴장을 이끌어 냈다. 그리고는 5.28일, 미국이 '미사일 발사'를 날조했다며 딴청을 부렸다.

2005년 5월에는 전쟁이 임박해 있던 긴장의 시기였고, 북한은 미국의 ABC방송 등 주요 언론들을 불러들여 북한에 핵무기가 많다며 코브라처럼 과시하는 폼을 잡았다(bluffing).

이에 대해 미국이 전쟁을 하겠다 단호한 의지를 보이고, 7.7 런던 테러로 국제적 여론이 불리해지자 무조건 6자회담에 복귀하여 백기를 들고 항복했다. 이것이 핵프로그램 전면 포기를 천명하는 9.19 선언이었다.

9.19 핵포기 선언은 정말로 핵을 포기하려는 것이 아니라 불리하게 고조된 국제 분위기를 피하기 위한 일시적인 시간지연 전략이었다.

2005년6월 부시는 강철환을 백악관으로 불러들였고, 그 후 미국에서는 북한인권과 북한정권의 범죄행위를 집중 공략했다. 그리고 북한정권 교체를 공론화했다.

바로 이러한 국면을 모면하기 위해 2006.3월, 북한이 미사일 두 발을 실험 발사했다. 이 때 북한은 쇼가 아니라 실제로 발사했다. 그런데 실력이 미치지 못해 수모를 당했다. 두 발 모두 고물개처럼 북한 땅에 떨어진 것이다. 망신이었다.

이번 미사일 실험발사에는 그래서 두 가지 의미가 있을 것이다. 하나는 사방으로 조여드는 압력에 더 이상 버티지 못해 죽기 살기로 싸우겠다는 의지를 미국 조야와 국제여론에 부각시킴으로써 극한적 입장에 처해 있는 북한을 좀 더 몰아치지 말고 협상에 이끌어 내라는 여론을 이끌어 내 보려는 마지막 안간힘일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지난번 당한 망신을 회복시켜 북한의 미사일 발사능력을 보여주려는 것일 수 있다. 이번 미사일 실험발사는 그래서 쇼가 아닌듯하다.

 

 
   
  ▲ 1988 북한 미사일 발사장면  
 

사실이라면 북한은 왜 발사를 강행할까?

첫째 기분이 나빠서 앞뒤 재지 않는 감정적 분풀이를 하는 것일 수 있다. 북한은 지금 죽어도 좋을 만큼 감정이 악화돼 있고 자존심이 손상돼 있다. 같은 핵무기 게임을 벌이면서도 이란과 인도는 미국으로부터 대접을 받는 반면 북한은 멸시당하고 있다는 데 대한 분노를 가지고 있다.

그 다음 분노를 자아내게 하는 것은 김정일의 통치자금을 송두리 째 차단당하고 있다는 것이다. 눈을 뻔히 뜨고 있으면서 당한 데 대한 분노, 방코델타아시아 은행에 2,400만 달러를 맡겼는데 미국이 은행 문을 가로 막은 것이다. 이는 돈의 액수에 관계없이 분통 터지는 일이다.

여기에 더해 시간이 가면 갈수록 모든 사정이 북한에 불리하게 돌아간다. 김정일을 미국 법정에 세우기 위해 미국이 군사작전을 실시할 수도 있다. 인권과 범죄에 대한 국제적 비난,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더 옥죄어 오는 데 대한 불안감을 이제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것이다.

앉아서 당하느니 떳떳하게 장군답게 싸우다가 죽고 싶을 수 있다. 거기에 더해 중국과 한국으로부터 예상 이외의 도움도 얻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북한은 막다른 골목에 몰려 있고, 그래서 이판사판 해보자는 것이다.

하지만 일말의 희망도 엿보인다. 미국은 클린턴 행정부 때 북한의 벼랑 끝 전술에 밀렸다. 이런 전례가 있기 때문에 북한이 “죽기 살기 하자” 이렇게 나간다면, 여유가 있고, 마음 씨 좋고 어수룩한 국회의원이 많은 미국에는 혹 북한을 달래자, 이런 분위기가 형상될지 모른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미국은 어떻게 나갈까?

사실적으로 말해서, 미국은 지금 북한이 북한을 공격할 명분을 주기를 학수 고대하고 있다. 옛날의 미국과 지금의 미국은 한참 다르다. 북한은 절대로 그냥 둘 수 없는 집단이며, 시간을 보내면 보낼수록 다루기가 더 어려워지고, 미국의 안보가 점점 더 위태로워 진다는 것을 미국은 정책으로 명분화해놓고 있다.

이런 상태에서 북한이 정말로 미사일을 발사하면 다른 것은 다 고사하고라도 일본의 압력 하나만에 의해서라도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다. 일본은 중국을 봉쇄할 수 있는 유일한 파트너이다.

발사하면 90% 이상, 미국은 전쟁 모드로 돌입할 것이다. 군사력은, 이미 쫙 깔려 전개돼 있다.

다시 상기 하자면 벨 대장은 6월 2일 미군 장교들과 하루 종일 전술-전략 토의를 했다. 그리고 미국에 불려가 있다. 미국은 우리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 정보들은 기술정보들이다. 그 방향은 우리의 예측과 일치할 것이다.

왜 하필 월드컵 때냐?

북한 입장에서는 그게 세계의 관심을 끌기에 가장 적기인 것이다. 북한은 이미 세계의 관심을 끌기 위해 미국의 뉴욕타임스를 북한에 불러놓고 있다. 마지막으로 까보이자는 투전놀이인 것이다.

김정일의 기개와 두뇌가 그 정도 뿐인데 어찌 하겠는가? 역사는 지도자의 두뇌 만큼만 진전하는 것이다.

이번에는 심상치가 않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갈포 2006-06-21 10:34:35
세계가 “미사일”이라는데 한국만 “인공위성”이라니

정부는 북한이 발사하려는 것은 軍用군용 미사일이라기보다 人工衛星인공위성일 가능성이 더 크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한다. 수백만 백성을 굶주리게 만들고 그래서 남의 나라에 날품팔이·가정부·매춘부로 팔려가게 만든 북한 정권이 과학기술 분야 경쟁을 위해 인공위성을 쏘아올리려 한다는 것이다.

지만원 2006-06-17 22:20:41
군은 비상령 발령해야!

1) 대포동 2호 뉴스


이 시각 현재 내외신을 종합하면 북한은 대포동2호를 내일 또는 모레 발사할 모양이다.

북한이 발사준비의 마지막 단계에 돌입해 있다. 미국은 이를 탐지-추적하고, 동시에 자위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행동에 나서는 나라는 미국과 일본이다.

미국은 "여러 차례 경고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발사한다면 이는 도전행위"라며 벼르고 있다.

발사대에 로켓모터(발사체 가격의 85%)가 조립됐고, 액체연료 10개 탱크가 발사대에 와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다. 액체 연료가 주입되면 발사는 기정사실이다.

북한은 지금 막다른 골목에 처해있다. 대포동2호의 발사는 남침의 신호탄일 수 있다. 수도 없이 많은 땅굴에 인민군이 차 있을 수 있다. 인민군의 공격력은 이미 전선에 준비돼 있는 상태다. 대포동 2호의 발사에 따라 미국이 응징할 경우 전쟁은 즉시 도발될 수 있다.

설사 정보판단이 이상과 다르다 해도 한국군은 비상령을 발하므로써 북에 대해 행동으로 경고를 보내야 한다. 도대체 이게 한국군, 맞는가? 이럴 때에 비상을 발령하지 않는 군의 통수자는 적과 내통한 자로 의심받을 수 있다.


2) 한미연합사 사령관 동정

6.14일 미국을 향해 떠난 벨대장이 귀국을 연기하고 있다. 상황으로 보아 럼즈필드와 모종의 긴급 회동을 하고 있을 것 같다.


3) 국내 상황

분별력 없는 노무현은 노루처럼 뛰어다니기 바쁘다. 어제인 6.17(금) 계룡대에서 수백명의 장군들을 모아놓고 연설을 했는데 그 연설이 군장교단에 불을 지른 모양이다. 자기 발등을 단단히 찍었다 한다.

시절 모르는 풍뎅이 김대중이 광주에서 노추를 부렸는데, 그게 전라도 사람들을 "쪼까" 정신차리게 한 모양이다. 김대중 땜시 전라도 사람들이 욕먹는 게 조금은 싫은 모양이다.

이북 빨갱이들 전세기 내서 광주공항에 내리는 데, 광주는 패트리오트 컴플렉스, 군산은 대형 폭격기 컴플렉스, 그 상공을 적기가 날아다녔으니 주한미군이 얼마나 화가 났을까?

김대중과 노무현의 간격이 천리만큼 멀리 떨어져 있다. 이헌재를 잡아들이는 것이 김대중을 겨냥한 모양이다. 노무현이 임기 내에 김대중 비자금만이라도 털어서 감옥에 넣으면 그걸로 고맙다 할텐데!



지만원 2006-06-17 22:16:06
뉴라이트에 OK목장결투를 청한다. 서울역광장에서

배신자를 응징하지 못하는 정신문화


한국 국민엔 선이 없다. 물에 물탄 듯 술에 술 탄 듯 하고, 맺고 끊는 데가 없이 둥글둥글하다. 이런 정신문화가 한국국민들의 특징이라고 본다. 일본인이나 미국인들의 정신문화와는 정 반대다. 이 두 개의 정신문화 중에 어느 것이 국가발전과 선진화에 도움이 될까?

한국인들은 배신자들을 쉽게 용서한다. 배신을 당할 때는 죽이고 싶도록 증오하다가도 웃는 얼굴로 찾아와 너스레를 떨면 응어리가 풀린다.

“부모 때려죽인 원수가 아닌데, 좋은 게 좋지”

자기 돈을 사기 당했을 때는 분해서 펄펄 뛰지만 국가의 돈을 사기당하면 무덤덤하다. 개인에게는 이기주의가 있지만 국가에 대해서는 공공정신이나 애국심이 없는 것이다.

자기를 배신했던 사람에 대해서는 경계를 하지만, 국가를 배신했던 사람에 대해서는 경계심이 없다.

국가를 배신했던 사람들이 대통령이 되고, 도지사가 되고, 특별시장이 되었다. 그래도 국민에겐 그들이 차지한 현재의 신분만 보이고, 그들의 배신행위는 보이지 않는다. 그들의 사회적 신분이 배신의 과거를 숨겨주고 있는 위장망인지 알지 못한다.

빨갱이라는 소문이 나돌았던 김대중, 국민은 ‘설마’하면서 그를 대통령으로 뽑았다. 노무현의 장인과 아버지가 빨치산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설마 하면서 또 그를 대통령으로 뽑았다. 민변은 북으로 경도된 변호사들이 간다는 곳인 줄 뻔히 알면서도 서울 시민은 민변 출신인 오세훈을 서울시장으로 뽑았다. 뽑아놓고 보니 모두가 빨갱이들이었다.


한나라당 주자들에의 색깔 가려주고, 차기에 빨갱이 정권 창출하려 뉴라이트 등장


이명박, 손학규는 광역단체장 시절에 보인 행동으로 빨갱이라는 의심을 받고 있다. 이들에 대한 붉은 이념이 노출될 것을 우려하여 김진홍, 류근일 등 전직 빨갱이들이 색깔 논쟁 하지 말자며 얼렁뚱땅 얼버무린다.

노무현 정부에 소화되지 못한 주사파 빨갱이들이 김진홍과 류근일 밑에 하나로 뭉쳐있다. 2007년에는 빨갱이 대선주자를 밀어주고, 2008년에는 자신들이 국회에 대거 진출해 또 다른 빨갱이 정권을 창출하려고 위장과 변장술을 동원하고 있다.

황장엽 역시 주사파들을 조직하여 한나라당을 통한 차기 정권 창출에 커다란 일조를 했다. 황장엽 밑에는 이제까지 애국운동을 해온 우익인사들이 대거 포섭돼 있다.

우리가 이 나라를 피 흘려 지키고, 땀 흘려 건설할 때, 저자들은 이 나라를 전복하고 죽기 살기로 파괴했다. 이 나라를 지켜온 우리도 감히 우리 입으로 애국자라고 스스로를 부르기를 꺼려 하고 주저하는 마당에, 이 나라를 배신하고, 전복하고, 파괴해오던 자들이 갑자기 나서서 자기들만이 새롭게 태어난 진정한 애국자라고 선전한다. 이렇게 선전하는 데 류근일 등이 핵심적 역할을 했다.


주사파 덩어리 뉴라이트가 어떤 애국을 했기에 스스로를 애국자라 하는지, 설명좀 해보라


뉴라이트에 묻고자 한다. 애국이 무엇인가를.

목숨을 내놓고 국가가 불렀을 때 총을 들고 나가 국가를 지키고, 총을 놓고 난 다음에는 땀을 흘리며 국가를 잘 살게 했다.

우리가 이렇게 하는 동안 저들은 국가를 전복-파괴했다.

우리와 저들,

두 존재 중에 누가 애국인지 그대들에게 물어본다.

얼빠진 우익들로부터 우뢰와 같은 박수를 이끌어 낼 정도의 입심이 있는 당신들, 이 질문에 한번 대답 좀 해보라.

그리고 또 있다. 당신들은 한순간에 나타나 우리들이 손에 쥐고 있던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라는 가치를 빼앗아 갔다. 소매치기인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선동했다.

“여기 이 늙은 우익들은 퇴물이다. 이제부터는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는 뉴라이트가 지킨다. 하지만 올드 라이트들이 산업에 기여한 공도 조금은 인정해야 한다. 올드는 저만큼 멀리 물러나 있어라”

당신들이 배운 것은 주체사상이지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가 아니다. 시장경제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100 이라면 당신들이 알고 있는 것은 1도 안 될 것이다. 당신들이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를 지킨다는 것은 사기다. 이렇게 사기를 칠 수 있도록 장을 만들어 주는 존재들이 류근일 등이다.

2007년 대선주자들에 대한 이념논쟁을 미리 잠재우기 위해 주사파 빨갱이들이 가면을 쓰고 떼를 지어 나타나 이구동성으로 이렇게 말한다.

“일자리와 성장만이 최고의 가치다. 이념논쟁은 더 이상 하지마라”

“냉전적이고 색깔에 알레르기반응을 보이는 자세로는 좌파의 발호를 막을 수 없다. 오히려 그들을 도와주는 결과가 된다”(이재

지만원 2006-06-17 22:12:00
뉴라이트는 두번 배신한자들, 할말 있는가?

"한번 배신한 사람은 반드시 또 배신한다."

필자가 수도 없이 들어 온 말이다. 미국에 살 때 미국 친구들 역시 배신(treason) 행위를 가장 멸시-증오했다. 배신자는 흑사병 환자와 같이 격리돼야 할 대상으로 취급됐다.

위에서의 배신은 개인에 대한 배신이다. 조직에 대한 배신도 있고, 국가에 대한 배신도 있다.

깡패 세계에서 깡패집단을 떠나는 자는 배신자로 낙인찍혀 칼을 맞고 죽는다. 이것이 집단에 대한 배신자가 당하는 벌이다.

마지막으로 국가에 대한 배신자다. 386주사파가 그 대표적인 자들이다.

그들은 국가를 배신했었다. 개인을 배신하기도 겁이 나는 세상에 국가를 배신한 사람은 얼마나 간이 클까?

필자는 필자를 한번 떠난 사람, 다시는 만나지 않는다. 한번 배신한 사람은 열번이고 스무 번이고 또 배신하기 때문이다.

물론 종교에서 말하는 기적이 일어나 완전히 새 사람으로 거듭나는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삶의 현장에서는 기적을 전제로 하여 의사결정을 할 수가 없다. 한번 배신한 사람은 아주 멀리 하는 것이 안전한 의사결정이다.

대도 조세형이 목사가 되고, 이름은 잊었지만 깡패세계에서 날렸다는 미남이 회개했다며 영화에까지 출연했다. 그러나 야생동물이 야생으로 회귀하듯이 그들 모두는 시청자들을 허탈하게 만들어 놓고 그들의 소굴로 회귀했다.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고, 한번 빨갱이는 영원한 빨갱이이고, 한번 배신자는 영원한 배신자라는 것이 필자의 생활철학이다. 여기에 관한 한 필자의 편에 서는 사람들이 매우 많을 것이다.

대공수사관들은 오랜 경험으로부터 이런 결론을 내놨다. "걸레는 암만 빨아도 걸레"

한번 국가를 배신했던 사람은 한번 개인을 배신했던 사람보다 더 무서운 배신자다. 한번 국가를 배신했던 사람은 상황이 바뀌면 여러 번 얼굴을 바꾸어 가면서 국가를 배신할 것이다.

국가를 배신한 사람에 대한 처벌은 공산국가가 가장 가혹하다. 한번 국가를 배신했다가 다시 국가로 돌아왔다는 사람은 두 번 배신한 사람이다. 한번은 대한민국을 배신했고, 또 한번은 북한을 배신한 것이다. 필자가 국가라면 뉴라이트는 영원한 배신자로 멀리 할 것이다.

뉴라이트 없이도 국가는 지켜졌다. 뉴라이트들이 왕년에 국가를 죽기살기로 파괴했을 때도 우리 우익들은 나라를 건설했다. 당신들의 말대로 당신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한다면 국가를 지켜온 사람들을 불안하게 하지 말고 다른 일이나 해주기 바란다.

스님이 산에서 내려오다 조 이삭이 탐스러워 만지다가 세 알을 떨어트렸다 한다. 그 대가로 그 스님은 소가 되어 밭주인에게 3년간 일했다 한다. 국가를 파괴했으면 조신하게 소시민으로 땀흘려 일하고, 사회에 졌던 빚을 소리 없이 갚아야 하는 것이 도리다. 국가를 파괴했던 자들이 국가를 지키고 건설하느라 애쓴 사람들을 비방하고, "내가 새로운 애국자"라며 나서는 것은 사기꾼이나 배신자에 어울리는 행위다.

더욱 가관인 것은 마치 자기들이 주인인 것처럼, "옛날에 산업을 일으킨 사람들의 공과도 인정은 해야 한다"며 자비심을 과시하고 생색을 내는 모습인 것이다.


2006.6.17




공대지 2006-06-17 19:52:46
요넘들 한 반 맞아야 정신 차린다 이번 기회에 대포동이 아니라 아예 퍼커펑썃으로 날려 버려야 한다 이 지구상에 골치거리 쿠바, 이라크,북한, 이란 등 알카에다 조직과 함께 없애 버려야 안심하고 잘 살수있을 것이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