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서울 25개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브랜드 참여, 소통, 소셜, 평판 지수 결과가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서울 25개구에 대한 브랜드 평판을 발표하였다. 지난 한 달간 온라인 소비자의 행태를 분석한 것으로 2016년 2월 12일부터 3월 1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였다. 브랜드 참여지수 1위 강남구, 2위는 마포구, 3위는 종로구가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차지한 강남구는 참여지수 15,136 소통지수 801,050 소셜지수 7,127로 브랜드 평판지수 823,313 이었다. 강남구는 지난 1월에 참여지수 14,214 소통지수 761,020 소셜지수 5,320로 분석된 브랜드평판지수 780,554보다 5.48%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마포구는 참여지수 17,868 소통지수 479,510 소셜지수 3,471로 브랜드 평판지수 500,849이었다. 마포구는 지난 1월에 참여지수 18,222 소통지수 330,390 소셜지수 8,798로 분석된 브랜드평판지수 357,410보다 70.48% 상승한 결과이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를 보면 강남구, 마포구, 종로구, 송파구, 서초구, 중구, 강서구, 영등포구, 광진구, 은평구, 노원구, 양천구, 용산구, 성북구, 관악구, 구로구, 강동구, 성동구, 서대문구, 동작구, 중랑구, 동대문구, 도봉구, 금천구, 강북구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과 소비방식을 통해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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