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쇼 실패로 자멸을 앞당긴 새민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혁신 쇼 실패로 자멸을 앞당긴 새민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설픈 혁신으로 독배를 든 새민련

▲ ⓒ뉴스타운

새민련 혁신위원회가 마지막 혁신안을 발표한 후 내홍이 더욱 심화되어 가고 있다. 해당 행위자로 실명이 거론된 조경태 의원은 차라리 나를 제명해 달라고 요구하며 부산에 문재인 대표가 출마하면 무소속으로 대결할 용의가 있다며 도전장을 던졌고 1심 재판에 계류 중인 사람은 공천에서 배제한다고 하자 박지원 의원은 탈당을 거론했다.

또 혁신위원장이 살신성인 정신으로 열세지역에 출마하여 당의 전략적 결정을 따라달라고 부탁했던 정세균, 이해찬, 문희상, 김한길, 안철수 등 전직 당 대표들은 우리들은 이미 열세지역에서 당선된 사람들이라고 코웃음을 쳤고 혁신위원장으로부터 부산지역 출마를 부탁받은 문재인은 대표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며 언론을 피하고 있다. 사상구에서 당선된 후 지역을 한 번도 돌보지 않고 선동정치에만 열을 올린 문재인이라 사상에는 가봤자고 연고가 있는 영도에 가본들 지난 선거에서 왜 영도에서 출마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대답이 궁색하기 때문이다.

결국 어설픈 혁신 쇼는 내용만 더 크게 일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당의 분열을 더욱 재촉하는 결과가 됐다. 이미 비노가 하나 둘씩 탈당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직 친노 계파만을 살리기 위해 고무줄 잣대를 들이대가며 무리하게 반대파를 축출한 결과고 문재인 대표를 대선 후보로 만들기 위한 개그콘서트를 벌인 결과다.

부정부패 혹은 당의 명예를 실추시켜 1심 재판에 계류된 의원은 공천을 배제한다며 박지원 의원 등 몇 명을 지목했지만 박지원 의원이 한명숙 의원을 거론하며 크게 반발하자 박지원 의원은 해당이 아니라고 후퇴했다. 그러나 해당행위자로 실명이 거론된 조경태 의원에게는 용서가 없는 반면 막말과 종북 성향으로 당의 위상을 실추시킨 정청래 의원에 대한 언급은 아예 없었다. 도무지 종을 잡을 수 없는 고무줄 잣대고 엿장수 맘대로 기준이다. 그러면서도 대리운전자 폭행에 연루되어 재판을 받고 있는 김현이나 당 대표의 독주를 유신에 비교한 이종걸에 대한 언급은 어디에도 없었다.

결국 절반이 넘는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저주하고 북한을 옹호하는 행위는 해당행위가 아니고 서민을 구타하고 당 대표에게 막말을 내뱉은 인간도 얼른 고개 숙이고 꼬리를 내리면 용서가 되지만 대표에게 책임을 묻는 자, 당의 노선이나 이념에 이러쿵저러쿵 토를 다는 자는 아무리 불모지에서 몇 번씩 살아와도 해당분자로 낙인찍어 퇴출시키겠다는 심보로 북한의 김정은 일인 독재보다 한층 더 극심한 일인 독재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발상이다.

도무지 미국대사관 침입 죄로 복역한 공로로 국회에 들어와 막말과 북한 옹호 발언 밖에 한 게 없는 정청래가 당을 위해 무슨 기여를 한 게 있다는 건지, 여당의 본토 부산에서 3선을 한 이래 줄곧 당의 혁신을 외쳐 온 조경태가 무슨 잘못을 저질러 퇴출 대상이라는 건지 국민은 종잡을 수가 없다. 부정부패를 저지른 적도 없고 당의 품위를 손상시킨 적도 없는 조경태에게 죄가 있다면 재 보궐 선거에서 패한 문재인에게 책임을 지라고 요구한 것 밖에는 없기 때문이다.

국민이 새민련을 외면한 이유는 제1야당이라는 집단이 북한의 선동에 궤를 같이 해 선동과 파괴의 정치를 일삼았기 때문이고 정치집단답지 못하게 안보강화, 민생경제를 위한 정책 하나를 도출해 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새민련은 줄곧 정부 발목을 잡기 위해 국정원 댓글과 세월호 참사를 이용해 국회를 마비시켜 민생경제를 더욱 피폐하게 만들고 진영논리에 의해 소수의 이익만을 위한 망동만 일삼아 왔다.

내란음모의 주역 이석기를 두 번이나 사면시키고 종북정당 통진당을 키워 국회로 진출켜 국가 기밀 유출을 돕는가 하면 간단없는 파업으로 기업경영을 방해, 끝내 작업장을 폐쇄하거나 해외로 이전하게 만드는 망국의 민노총과 보조를 맞춰 제조업을 망쳐 온 것은 물론 북한이 도발해 올 때마다 북한을 옹호하고 간첩에게는 별별 희한한 인권법을 다 적용하여 처벌을 가볍게 만들면서도 북한 동포를 위한 인권법 제정에는 극구 반대하해 왔다. 역사를 왜곡하고 현실을 부정하게 만드는 전교조의 후원자노릇을 해왔으면서도 전혀 반성의 빛을 보이지 않았다.

따라서 국민이 새민련에 요구한 혁신은 공천기준 따위의 얍삽한 문제가 아니라 잘못 된 이념과 정강정책을 버리고 근본적인 체질을 바꾸라는 요구였고 진영논리, 빗나간 애향심과 지단이기주의에서 벗어나 다 같이 잘 사는 대한민국, 국민소득은 물론 국민의 정신적 문화적 수준까지 향상시켜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 가자는 요구였다.

그러나 새민련은 마이동풍으로 국민의 요구와 정반대로 답했다. 친노 패권주의만을 위해 수장 문재인 대표와 이념을 같이 하는 자 꼬리를 내린 자는 살려주고 건설적인 국민의 요구를 대변한 자는 가차 없이 잘라 냈다. 대통령을 향해 막말을 한 자는 재차 3차 윤리위원회에 압력을 넣어 공신으로 둔갑시키고 서민을 구타한 자는 그 공로로 공천을 약속했다. 그런 정당이 혁신을 백 번 천 번한 들 누가 믿겠으며 아무리 미사여구를 늘어 논들 누가 표를 주겠는가? 이것이 대선 패배 후 황금 같은 시간을 선동과 모략중상 반 서민, 소수 집단이기주의로만 일관해 온 새민련의 말로다.

노무현은 눈물의 기타 쇼로 흥했다 탄핵 쇼로 망했지만 문재인의 단일화 쇼는 여지없이 패했고 혁신 쇼는 씨도 안 먹히는 수작으로 국민은 물론 자당의 당원 의원까지 저주하는 막장 코미디로 전락했다. 또한 흥행실패는 막말과 거짓말을 밥 먹듯 해가며 오직 민생경제를 볼모로 2년 반을 버텨 온 새민련의 자멸을 앞당기는 결과가 됐고 대표마저도 호남은 물론 고향 영도에도 못 가는 사고무친 고아 신세가 됐다.

그러니 좌파일색 종편에서마저도 차기 대선 새민련의 가능성을 80석 이하로 보는 게 무리가 아니다. 그런 견지에서 볼 때 이번 추석의 밥상머리 화제는 단연 새민련 성토가 주류를 이룰 것이고 따라서 마지막 혁신 쇼까지 흥행 실패한 새민련의 총선성적표는 예상보다 훨씬 더 비참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