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틀어 쥔 '민중당'은 어떤 정당이었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나라당 틀어 쥔 '민중당'은 어떤 정당이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들이 과연 국회에 들어가 친북좌파를 청산할 수 있을까?

 
   
  ▲ 김문수 경기도지사, 이재오 의원  
 

한나라당은 이번 공천에서 보수성향 중진은 물론 애국운동을 벌여온 右派인사를 배제해 버렸다.

반면 90년대 초반 활동했던 민중당 출신이 주요 파벌로 떠올랐고, 李明博 대통령 참모로 활동해 온 386운동권 출신들도 대부분 공천됐다.

실로 左派출신이 한나라당 주류로 등장한 셈이다.

이념은 감정이다. 안타깝게도 左派출신은 사상적으로 전향을 했어도 정서적으론 돌아서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반도에서 끝나지 않은 냉전(冷戰)을 회피하고, 반공(反共)에 손사래 친다. 집단화 될 땐, 이런 현상이 극대화된다. 보통 땐 멀쩡하다가도 左派출신끼리 모이면 김일성주의 전력을 훈장처럼 들먹인다. 무엇보다 한나라당의 左派출신은 뉴라이트와 같은 최소한의 반성이나 재교육도 받지 않았다.

이들이 과연 국회에 들어가 사회 곳곳에 만연한 친북좌파를 청산하고, 북한의 급변사태를 처리해 자유통일을 이뤄낼 수 있을까? 안타깝기만 하다.

[자료. 한나라당 내 민중당 출신과 민중당의 실체]

1. 한나라당은 최고 실세로 불리는 이재오(李在五) 의원과 경기도지사 김문수(金文洙) 의원이 각각 민중당 사무총장과 노동위원장 출신이다.

한나라당 최종공천 결과, 李在五 의원 외에도 민중당 멤버였던 박형준(朴亨埈, 부산 수영), 정태윤(鄭泰允, 부산 남乙), 차명진(車明進, 부천 소사), 임해규(林亥圭, 부천 원미甲), 김성식(金成植, 서울 관악甲), 허숭(許崇, 경기 안산 단원甲)씨가 공천을 받았다.

역시 민중당 활동을 했던 최유성(崔有成, 서울 금천), 노용수(魯龍洙, 경기 시흥甲), 최우영(崔佑榮, 남양주 乙), 조춘구(曺春九, 서울 성북乙)씨는 최종심사에서는 탈락했지만 1차 공천심사에서 통과됐었다.

2. 민중당은 1990년 11월10일 공식출범했다.

『민중의 수탈과 억압의 굴레를 박차고 일어나 분단(分斷)과 예속(隸屬)체제를 타파하겠다(발기취지문)』『외세(外勢)와 군사독재를 종식시켜 민중주체 민주정부를 수립하는 것을 기본 목표로 삼겠다(창당선언문)』『민중의 역량을 결집해 독재(獨裁)권력과 독점(獨占)재벌, 외세(外勢)의 지배(支配)를 청산함(강령)』 등 민중당은 대한민국 사회를 미국의 식민지 상태로 인식했다.

또 『민중주체 의회 제도를 정착시키고 재벌을 해체하며 기간산업 및 일정규모 이상의 토지를 국유화(國有化)한다』며 사회주의를 주장하는 한편 『1단계로 남북한 간에 평화를 정착시키고, 2단계로 남북 地域정부의 자치권이 동등한 권한을 갖는 연방제(聯邦制) 방식의 통일국가를 창출하겠다(以上 민중당 발표 기본정책 中)』며 연방제 통일을 주장했다.

민중당은 창당 이래 국가보안법 폐지를 줄곧 주장해 왔다. 92년 2월27일 총선공약에서는 국방비 획기적 감축, 예비군 및 민방위 폐지 등 국군의 무장해제와 함께 국보법 폐지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민중당은 북한정권과의 공조에도 역점을 기울여왔다. 90년 8월3일에는 소위 북한의 정당 및 사회단체와 민족통일문제를 협의키 위해 30명에 달하는 북한방문대표단(단장 이재오 조국통일위원장)을 구성했다. 91년 2월23일에는 조선로동당의 초청을 수락해 방북을 결정하기도 했다.

3. 親北·左派 노선을 걸어 온 민중당 당 간부들은 굵직굵직한 간첩사건에 거듭 연루돼왔다. 90년 10월 검거된 「남한사회주의 노동자동맹(사노맹)」 사건에는 이성수 민중당 인천 남동구지구당 사무장 등 다수의 당 관계자들이 검거됐다.

92년 9월에는 다수(多數)의 민중당 간부 출신이 「남한조선로동당(남로당)」 사건에 연루된 사실이 밝혀졌다.

남로당 사건은 해방 이후 최대 간첩사건으로서 민중당 前대표 김낙중(金洛中)을 주범으로, 민중당 前고문 권두영, 민중당 前조국평화통일위원장 손병선 등 주요 간부가 연루됐었다.

金洛中은 36년간 간첩으로 암약하면서 북한으로부터 미화 2백10만 달러(한화 약 16억 원)를 넘겨받아 민중당 창당을 지원하고 장기표(張琪杓), 이우재(李佑宰) 등 민중당후보 18명의 선거자금에 사용했었다.

- 프리존 金成昱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08-03-22 22:08:30
한나라당은 이미 좌파정당입니다. 요즘 자유선진당이 우익들이 몰려 가고 있습니다. 최우원, 손상윤, 전원책, 이상돈 같은 분들도 자유선진당에 ..

thoskim 2008-03-23 11:30:37
해방후 우리는 국회나 심지어 군대에까지도 공산당 뿌락지가 침투하여
온나라를 어지럽혔던것을 경험하고 기억하는 세대의 한사람으로서 나라의
장래가 적정됩니다. 625남침으로 학업도 중단하고 나라를 위해 싸웠고
후전이 되고도 빽이 없어 재대도 못하고 군에서, 노무현의 말데로라면,
20년을 꼬박 썩은 사람이지만 그레도 나라를 지켰다는 자긍심으로 살아온 사람입니다. 어떻게 지킨 나라인데 걱정이 않되겠습니까.
뿌락지를 박아놓고 적화통일의 목표달성이 될때까지 끈질기게 기다리는것이 공산당의 특기이지요. 위에 열거한 반역자들은 쪼무라기급이고
현제 생존하는 두목은 김대중이라는것 알만한 사람은 다 압니다.
김대중 노무현을 거쳐 이명박정부도 냄새가 나는 정부입니다.
사람은 주위에 거느리고 사귀는 사람을 보면 안다고 합니다. 자기들끼리는 속된 말로 똥창이 맞으니까 좀 고상하게 말하면 이념이 맞으니까
뭉쳐있는것입니다. 애국자들도 이렇게 이념으로 뭉칠가봐 이념을 버리라고 이명박이가 떠들고 있는것입니다. 이 뿌락지들은 모두 해쳐져
각정당에도 침투하고 있습니다. 뿌리를 거슬러 올라가면 모두가 통합니다. 이념을 버려야 돈도 벌고 선진국이 된다는 이명박의 말에 속는것이
제일 위험한 일입니다. 그동안에도 전교조들에 의해 살표되는 빨간 이념의 독들이 우리의 자라나는 후세들에게 번지고 있습니다.
세뇌라는거지요. 일본왕이 신이라고 세뇌를 당해본 우리의 세대는 이
세뇌가 얼마나 무서운것인지 알고 있기때문에 이것이 더 큰 걱정입니다.
민주당에서 개혁공천한다고 떠드니 한나라당이 깜짝 놀라 따라한다고
보수적 애국자를 모두 짤랐는데 민주당은 역적잔당이 모두 살아 났읍니다. 손학규가 동교동 들락거릴때 안 일입니다. 고학규와 이명박이도
한떼 반정부운동 동지지요, 이재오도 그렇고요. 지금은 갈라져 있는척
해도 그 뿌리는 어데 가는것이 아닙니다. 유권자들이 판단을 해야하는데, 미안한 말이지만 수준이 미달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애국보수는 이제 휘귀동물이 되여가고 있읍니다. 말을 하자면 한이 없지만 열이
나서 이만합니다.

바른정치 2008-03-23 15:31:08
지금의 한나라당은 당명을 과거 민중당으로 바꿔야 한다.왜냐?과거 민중당 꼴톨들이 잡고 있으니까.

부시시 2008-03-23 18:53:47
정말 믿을 사람 없습니다. 언제는 한나라당을 죽기 살기로 살리라고 외치다가 이제는 한나라당이 죽일넘의 당이 되가고 있으니 어찌 나라가 이지경이 되었습니까? 보수층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확실한 보수당이 왜 보수에는 없는지 정치판이 너무 얄팍한 계산으로 장사치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신도 없고 그 잘난 인물들이 아깝습니다. 오히려 잘나지도 똑똑하지도 못해 평범하게 사는 소시민보다도 못한 행동들을 보며 정치인들에게 실망함은 어쩔수 없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