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초청 간담회 개최
인천 중구,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초청 간담회 개최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1.06.2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인성 중구청장, 40개교 학부모 초청해 교육 현안 목소리 경청
관련 기관 협의 통해 해결방안 모색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초·중·고등학교 40개교의 학부모를 초청해 교육 현안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원도심권역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데 이어 오는 28일에는 원도심권역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한다.

영종국제도시권의 경우 7월 8일 중‧고등학교, 13일 초등학교 학부모를 초청하는 등 모두 4차례에 걸쳐 『2021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초청 간담회』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원도심권 초등학교 학부모 초청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통학로 개선 ▲등하교시간대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학생들이 맘껏 놀 수 있는 ▲운동장 놀이시설 지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확충 등 15건이 넘는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중구는 오는 28일 원도심권역 중‧고등학교 학부모 간담회와 7월 8일·13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영종국제도시권역 학부모 초청간담회에서 수렴되는 학교 교육현안 사항을 취합해 각 부서 검토과정을 거쳐 실질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물론 중부경찰서, LH 청라영종사업본부 등 관련기관 협조와 예산지원 요구 사항들을 검토해 해결 방법들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말씀하시는 의견 하나, 하나를 소중하게 경청하도록 하겠다”며 “우리 아이들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미래를 밝혀 줄 교육 문제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