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오, 아스트로 일본 차트 정상 ‘본원 사업인 종합 엔터사업 집중’
판타지오, 아스트로 일본 차트 정상 ‘본원 사업인 종합 엔터사업 집중’
  • 최창규 기자
  • 승인 2021.06.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타지오의 글로벌 그룹 ‘아스트로(ASTRO)’가 일본 차트 정상에 올랐다.

판타지오는 지난 4월 발매된 아스트로의 정규 2집 ‘All Yours’(올 유어스)의 타이틀곡 ‘ONE’(원)이 일본 주간 유센 HIT K-POP(힛 케이팝) 랭킹에서 6월 첫째 주(6월 4일~ 6월 10일 기준)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유센 차트는 일본 전국 거리에서 유행하는 히트곡 랭킹과 청취자의 방영요청, 방송횟수 등을 집계 발표하는 차트로 일본에서 공신력 높은 음악차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아스트로가 1위를 한 주간 유센 힛 케이팝 랭킹은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된 K-POP 노래를 대상으로 유센 음악 방송 온에어 실적과 청취자들의 방영 요청 데이터를 토대로 집계되는 차트다. 방송 실적과 청취자들의 신청이 더해져 이뤄진 성과로 아스트로에 대한 일본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할 수 있다.

아스트로는 ‘All Yours’로 이번 유센 힛케이팝 랭킹 1위를 비롯해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정규 1집 ‘All Light’(올 라잇)과 미니 6집 ‘BLUE FLAME(블루 플레임)’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각각 7위, 8위에 이름을 올려 총 3장의 앨범을 TOP10에 진입시킨 바 있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이번 All Yours 앨범은 ‘아스트로의 모든 것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이며, 맴버들의 자작곡까지 수록돼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이러한 아스트로의 성과를 바탕으로 판타지오는 본원 사업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