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해상도 와이드 그래픽 솔루션 V-Videowall 출시
초고해상도 와이드 그래픽 솔루션 V-Videowall 출시
  • 정준영 기자
  • 승인 2021.05.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얼리서치 V-Videowall

국내 생방송 3D 그래픽 시스템 개발사인 비주얼리서치가 7680x1080 60p 해상도 이상을 지원하는 초고해상도 와이드 그래픽 솔루션 V-Videowall을 공개했다.

V-Videowall은 TV 방송에서나 볼 수 있던 고화질 그래픽을 TV보다 더 큰 화면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FHD의 4배 너비에 달하는 화면에 실시간으로 자막 그래픽을 제작하고 송출할 수 있으며, 동영상 또한 별도 프로그램 없이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가로로 긴 화면에서도 뚜렷하고 매끄러운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MBC, YTN, KCTV 제주방송, LG 헬로비전, 대전 스카이로드에서는 이 제품을 사전에 적용해 운용 중이다. 특히 이번 MBC 4.7 재보궐선거 개표방송에서는 V-Videowall이 가로 20m x 세로 2m의 초대형 LED 월로 운용돼 MBC가 2049세대 내 개표방송 선호도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

10년 이상 선거 개표방송과 올림픽 중계 등 주요 생방송용 시스템에서는 비주얼리서치의 제품이 운용돼 왔다. 비주얼리서치에 따르면 현재도 생방송 비중이 높은 지상파 공영방송, 지방 민영방송, 종편 채널, 홈쇼핑 채널 등의 70%는 비주얼리서치의 그래픽 시스템으로 제작 중이다. 품질과 안정성은 입증된 셈이다. 여기에 TV를 넘어서는 새로운 송출 영역으로의 확장에 차별화 기대가 더해져 각 방송사의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비주얼리서치 글로벌마케팅팀의 김선기 팀장은 “시청자의 눈높이는 해마다 더욱 높아진다. V-Videowall을 통해 비주얼리서치가 TV만이 아닌 더 넓은 분야에서도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다. 당사의 플래그십 제품 Tornado2 또한 내년 5월 출시를 목표로 더 업그레이드된 후속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