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참여 및 협조 당부
백군기 시장,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참여 및 협조 당부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4.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10차 정기회의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10차 정기회의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이 28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10차 정기회의’에서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를 요청했다.

이날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회의에는 백 시장과 경기도 내 31개 시장·군수 31명이 참석했다.

백 시장은 내년에 용인시에서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소개와 추진 방향 및 협조 사항이 담긴 안건을 제출하고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를 당부했다.

백 시장은 같은 날 킨텍스에서 열린 ‘경기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정례회’에도 참석해 4가지 안건을 심의하고 처리했다.

이 자리에는 백 시장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및 도내 31개 시장·군수 등 총 32명이 참석해 4개 안건에 대해 공동 논의를 진행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그 중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과 관련 도민과 미래세대 안전을 위협하는 조치에 대해서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와 공동성명으로 단호하게 대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백 시장은 “내년 4월부터 10일까지 용인에서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가 경기도민 간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경기도를 비롯해 31개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