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재개발원 신규과목 편성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교육’ 강화
경기도, 인재개발원 신규과목 편성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교육’ 강화
  • 이종민 기자
  • 승인 2018.01.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영향분석평가교육 관리자 과정 인재개발원 직무전문과정 개설 및 6급 장기교육인 핵심리더과정 내 교과목 편성

▲ ⓒ뉴스타운

경기도가 공직사회 성인지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성별영향분석평가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부터 도 인재개발원 교육과정에 도 및 시․군 5급 공무원 대상 성별영향분석평가 관리자과정을 신설하고, 6급 공무원 장기교육인 핵심리더과정에도 성인지 과목을 추가 편성한다.

관리자과정 신설을 위해 현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에 전 과정 위탁운영 중인 공무원 성별영향분석평가교육을 공무원 대상 교육훈련기관인 인재개발원에서 일부 직접 운영한다.

성별영향분석평가 이해 및 정책수행과정의 필요성 등 기본적 교육은 인재개발원을 통해 실시하고, 평가추진 및 컨설팅 등 전문적인 교육은 현행대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을 통해 실시하는 ‘투트랙(two-track)’ 교육방식이다.

도는 인재원의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관리자 과정에 도 및 시․군 5급 이상 공무원 총 200명, 4회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내 10개 과정에는 사업업무담당자 1,300여명, 총 25회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도민 대상 성인지교육 ‘젠더스쿨’을 운영해 성인지 감수성 증진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복자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경기도가 전국 최초 공공기관 성별영향분석평가 실시 등 성인지 강화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함에도 도내 공무원들의 성별영향분석평가 또는 성인지 정책에 대한 이해도 및 필요성 체감은 낮은 실정”이라며 “관리자급 공무원의 인식개선을 통해 도정 전반의 성인지 관점을 강화시키고 향후 신규공직자 과정 내에도 과목을 편성해 필수 소양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