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전사, ‘태극기’ 대신 ‘한반도기’ 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태극전사, ‘태극기’ 대신 ‘한반도기’ 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맥주 맥주 광고 정체불명 국적기 사용 물의

 
   
  ▲ 국가대표 박지성을 메인 모델로 내세운 맥주회사 하이트의 자사 맥주 광고에서 정체불명의 한반도기가 사용되고 있어 시민 사회 단체는 물론 네티즌들의 비난이 거세게 일고 있다.
ⓒ 시스템클럽
 
 

대한축구협회 사업국장을 역임한 김정만 뉴라이트전국연합 공동대표(국민대 겸임교수)는 “하이트사가 공식후원사가 아니라서 축구협회 공식 유니폼을 광고에서 사용하지 못한 것으로 안다”며 “국기를 유니폼에 달지 못한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만 대한축구협회의 마크가 들어간 유니폼을 못 입는 것 뿐”이라며 “국기는 못 다는데 한반도기는 달아도 된다는 것이냐"고 꼬집었다.

하이트 측의 “별 것 아니다”는 대답과는 달리, 일부 네티즌들은 하이트 불매운동도 불사할 입장이다. 한 네티즌은 “하이트 맥주회사에 빨갱이가 있는 듯싶다”며 “엄중한 수사로 배경 세력이 무엇인지 색출해 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이런 어이없는 일이 광고에서도 벌어지고 있는 한심한 세태”에 대해 개탄하면서 “국가의 정체성을 확실히 배우고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일각에서는 오비맥주에게 1위 자리를 내준 하이트 맥주가 1위 탈환을 위해 '도박성 이벤트'를 시도한 것이라는 견해도 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춘호 2006-06-10 12:03:24
곳곳에 요상한 짓거리 안 하는데가 없군 언제부터 가슴에 한 반도기야 하였던 슨상넘의종자들고 요노무씨끼들의 발상은 기가막혀...

다이 하이트 2006-06-10 12:11:46
"하이트맥주 불매" 기자회견
"한반도기 부착광고 중단하라"

라이트코리아(공동대표 강승규, 봉태홍), 대한민국바로세우기여성모임(이하 ‘대세모’ 공동대표 임은주, 이혜실), 외 자유진영 시민단체는 12일(월) 오전 11시30분 청담동 소재 하이트맥주 본사 앞에서 ‘하이트맥주 한반도기 부착 광고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하이트맥주 불매운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한다.

하이트맥주는 지난달 말부터 우리나라가 월드컵에서 우승을 한다는 상상을 담은 ´즐거운 상상´ 편 TV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이 광고는 메인 모델인 박지성 선수를 비롯,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으로 분한 모델 전원이 가슴에 파란색 한반도기를 달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우승을 축하하며 관중석에서 펼쳐지는 국기는 태극기라 이율배반적인 광경을 연출하고 있다.

라이트코리아 측은 “맥주광고에 정체 불명의 한반도기가 등장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가슴에 태극기가 사라지고 한반도기가 부착됐다.

태극기를 내버리고 親김정일세력들이 즐겨 사용하는 한반도기를 부각시킨 하이트 맥주는 국가 정체성을 혼란시키고 있다.”며 하이트맥주가 광고를 중단하고 공식 사과할 때까지 하이트맥주에 대한 전국적인 불매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지랄 2006-06-10 13:31:13
모든것이 사소한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왜 태극히 형상화시키는 케릭터가 한 두가지야 꼭 대한민국 상징성 없는 한반도기로 꼭 뜨거운 피가 흐르는 가슴에 붙여야 했나. 별다른 시각없이 봐주려고해도 남북의 문제가 쉽게풀리는 것도 아니고...

동아일보 2006-06-12 17:04:28
태극기 대신 한반도 기를 단 ‘태극전사’ 맥주광고 논란

월드컵 국가대표선수들의 유니폼에 태극기 대신 한반도기를 넣은 TV광고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문제의 광고는 H맥주사가 5월말부터 내보내기 시작한 ‘즐거운 상상’. 우리나라가 월드컵에서 우승을 한다는 내용의 이 광고에서 박지성 선수를 비롯한 모델들은 태극기 대신 파란색 한반도기를 가슴에 달고 등장한다.

하지만 광고는 즉각 논란 꺼리가 됐다. 특히 그동안 ‘태극기만이 유일한 국기’라며 한반도기 사용을 꾸준히 반대해온 보수단체들은 “이번 광고가 국가정체성을 흐린다”며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12일 라이트코리아, 대한민국바로세우기여성모임 등 보수단체들은 H맥주 본사 앞에서 ‘한반도기 부착 광고 규탄’ 시위를 벌이고 “H맥주사가 친김정일세력들이 즐겨 사용하는 한반도기를 부각시켜 국가정체성의 혼란을 불러오고 있다”며 광고 중단과 공식사과를 요구했다.

활빈단도 이날 “남북단일팀도 아닌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유니폼에 한반도기를 사용한 것은 국민정서를 무시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광복절까지 전국 주요 도시 번화가를 순회하며 H맥주 불매운동을 벌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H맥주사는 “일부러 태극기를 뗀 게 아니다”며 억울하다고 밝혔다.

H맥주 홍보실 관계자는 “대한축구협회의 공식후원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유니폼에 호랑이 마크나 태극기를 사용할 수 없었다”며 “인공기를 넣은 것도 아닌데, 친김정일이라니 말도 안 된다.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문제가 된 광고에 대해선 수정하는 쪽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반도기는 지난 2000년 시드니올림픽 남북공동입장 때 처음 등장한 이후 통일 한반도를 상징하는 깃발로 사용돼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평택 대추리 시위 등 반미 친북 시위 때마다 단골로 등장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