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 폴 워커 추모곡 ‘See You Again' ...유튜브 조회 1위 등극
'분노의 질주' 폴 워커 추모곡 ‘See You Again' ...유튜브 조회 1위 등극
  • 송채린 기자
  • 승인 2017.07.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 '강남스타일' 누른 브라이언 오코너 역 폴 워커 추모곡

▲ 폴 워커 추모곡으로 유명한 찰리 푸스의 노래, 영화 '분노의 질주 - 더 세븐'의 OST 'See you again'이 싸이의 강남스타일 기록을 깨고 유튜브 최다 조회수 1위에 올랐다 ⓒ뉴스타운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를 제치고 2012년 11월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오른 후 5년간(1691일)간 유지됐던 기록이 드디어 깨졌다.

현재 조회수 29억회를 육박하는 새로운 챔프는 찰리 푸스가 부른, 영화 ‘분노의 질주 - 더 세븐’의 ost 'See you again'.

이 곡은 영화 ‘분노의 질주’의 모든 시리즈에 캐스팅되었던 미국 배우 폴 워커가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그의 추모곡이 되어 더 유명해진 노래로, 2015년 4월에 공개됐다. 현재 200만 회 이상 ‘강남스타일’을 추월한 것으로 집계됐다.

폴 워커는 1973년생으로 1986년 '공포의 실로폰'으로 영화에 데뷔하여 '그들만의 계절', '쉬즈 올 댓', '스컬스' 등에 출연했다.

폴 워커는 2001년 거리 자동차 경주를 소재로 한 액션 영화 《분노의 질주》에서 브라이언 오코너 역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게 된다. 이후 3편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를 제외한 7편까지 모든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현재 조회수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Despacito)'가 6개월 만에 24억회 이상 조회수로 무서운 상승세다. 1위와의 격차는 이제 4억회 뿐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