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 BBC 방송사고 로버트 켈리...패러디 '심즈' "움짤" 등장
'러블리' BBC 방송사고 로버트 켈리...패러디 '심즈' "움짤" 등장
  • 맹세희 기자
  • 승인 2017.03.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버트 켈리, "우리는 이 일로 아이들 야단치지 않아"

▲ BBC 방송사고 로보트 켈리 패러디 "움짤" (The Sims 트위터 캡처) ⓒ뉴스타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이 있던 지난 10일 영국 BBC와 생방송 인터뷰 도중 ‘귀여운 난입꾼’들로 인해 방송사고를 낸 로버트 켈리 부산대 정치학과 교수 일가가 14일 다시 한번 방송에 출연했다.

그 방송사고의 주인공 일가 4명, 켈리 교수와 부인 김정아씨, 그리고 딸 매리언과 아들 제임스가 다시 BBC와 인터뷰를 갖고 당시 상황에 대해 해명했다.

켈리 교수는 “인터뷰 직전 스카이프를 켜고 음료를 준비하고 넥타이를 고쳐 매느라 서재 문을 잠그는 걸 잊었다”고 설명했다. 딸 매리언이 춤을 추며 들어온 것에 대해 “그날 유치원에서 생일파티를 해서 기분이 좋은 상태였다”며 “거실에서 TV를 보다가 춤추며서 아빠 서재에 난입한 것”이라고 웃으며 해명했다.

켈리 교수는 순간 “이제 모두 끝났구나. 다시는 TV에 출연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BBC는 사과를 요구하기는 커녕 그 동영상을 편집해 인터넷에 올려도 되는지 물었고, 이 영상은 몇시간 뒤 BBC 홈이지와 유튜브에 올라왔다.

14일 오전까지 BBC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만 8400만 조회를 넘어섰다. 이 동영상은 다른 나라 언론에까지 소개되었고 이들 가족은 일약 유튜브 스타가 되어 인터뷰 요청이 쇄도해 전화기를 꺼둘 정도였다.

일부 매체가 켈리 교수의 아내가 뛰어들어와 급히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자, 그녀를 보모로 착각하는 반응들을 두고, ‘인종차별’이라고 지적이 나오기도 한다.

켈리 교수는 방송사고의 순간 “놀라움과 당혹감, 사랑스러움 등 복합적인 감정 느꼈다”고 밝혔다. 

한편, 이 사랑스러운 방송사고를 두고 각종 패러디가 나오고 있으며, 유명 게임 ‘심즈’의 트위터 계정은 이를 패러디한 ‘움짤’을 제작해 “당신이 실제로 TV에 출연하고 있다 할지라도, 아무도 보고 있지 않은 것처럼 춤 춰라”라는 멘트로 업로드하기도 했다.

▲ BBC 홈페이지 캡처 ⓒ뉴스타운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