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중국 차이나유니콤과 전략적 제휴
SK브로드밴드, 중국 차이나유니콤과 전략적 제휴
  • 보도국
  • 승인 2011.09.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통신사와 제휴로 중국 통신서비스 확대 교두보 마련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중국 유무선통신사업자 중 하나인 차이나유니콤 홍콩(CUHK)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차이나유니콤(CU)은 중국 유무선통신 양대 사업자로서 한국 내 사업 진출을 위해 이번에 홍콩지사 한국 사무소를 설립한다.

이번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는 차이나유니콤과 한-중 간 직접루트 및 홍콩 경유 백업루트를 확대해 중국 인터넷 접속 품질을 향상 시킬 예정이다.

또 SK브로드밴드는 기업전용망 연동과 함께 다양한 루트의 해저케이블을 연동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국제전용회선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이로써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뿐만 아니라 한국에 진출한 중국기업들이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양사는 한국, 중국, 홍콩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연동해 공동영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양사 간 기업 솔루션 및 신규 아이템 개발 공유를 통해 글로벌 기업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리앙징 차이나유니콤 홍콩지사장은 “이번 한국시장 진출과 함께 SK브로드밴드와 손잡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에서의 통신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SK브로드밴드와 함께 한국과 중국시장에서 상생을 꾀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지속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근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국제사업 협력은 국내 최초로 중국 통신사업자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사례로 한-중 간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통신서비스 제공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며, “앞으로 한국-중국-홍콩을 연계하는 통신서비스 개발과 함께 글로벌 기업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