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수스 2세대 k시리즈 노트북 ⓒ 아수스 제공^^^ | ||
최근에는 노트북, 로봇청소기, 스마트 폰 등 IT가전에 부는 형형색색 컬러바람을 타고 젊은 층부터 노인층까지 다양한 구매가 일어나고 있다. 때문에 유통가에서 올 여름 키워드는 “컬러”라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찌든 스트레스와 도심속의 열기를 식혀주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획일적인 IT가전의 색상과 디자인변화에 대한 바램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로봇청소기 전문기업 마미로봇은 지난 1월과 6월에 판매된 자사제품 가운데 계절별 컬러에 대한 소비자 기호의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전했다.
흰색,실버,티타늄 등 무채색과 와인, 라임, 오렌지 등 컬러에 대한 구매변화를 분석한 결과 무채색의 비율이 1월 14%에서 6월 26%로 2배 가까이 늘어나고 와인색상은 8%, 오렌지색상 3%, 라임 색상이 1% 정도 줄었다.
대체로 컬러보다는 고급스러우면서 시원한 느낌의 무채색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난 것이다.
이는 로봇청소기의 품질과 기능만큼이나 소비자의 기호를 맞춰나가는 기업의 대응이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평균적으로 와인색상의 제품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가운데, 1월에는 와인, 라임, 오렌지 등 컬러색상에 대한 선택이 많았다. 하지만, 6월이 되면서 와인, 오렌지 색상의 제품판매율이 낮아진 반면에 흰색, 실버, 티타늄 등 무채색 제품판매 비율이 2배 가까이 높아졌다.
계절과 온도의 변화에 따라서 소비자의 선호 색상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SK텔레시스도 자사의 스마트폰 ‘윈폰(SK-S150)’의 핑크와 메탈 색상을 새롭게 선보인다. SK텔레시스는 아이스 메탈 색상은 금속 느낌에 시원한 광택을 더한 고급스런 컬러로 세련된 스타일과 디자인을 원하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또 다른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수스는 2세대 인텔 듀얼 프로세서i5 CPU를 탑재한 2세대 K시리즈 노트북을 블루, 핑크, 레드, 그린, 골드 등 5가지 멀티 컬러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한편 세계적 화학 기업이자 자동차 코팅제 생산업체인 듀폰이 실시한 ´2010년 자동차 색상 인기도´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선호하는 차 색상은 은색이 33%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선호도는 검정색(26%), 흰색(18%), 회색(14%) 순으로 집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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