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스마트폰으로 시민과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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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스마트폰으로 시민과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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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페이스북을 활용한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시민과 소통

^^^ⓒ 포항시청 사진제공^^^
전국지자체 최초로 인터넷방송국 모바일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한 포항시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활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선다.

포항시는 담당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 문화예술, 교육정보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트위터를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직원용 트위터 매뉴얼을 작성할 예정이다.

매뉴얼이 작성되면 시․구청, 읍면동 전 직원이 트위터에 가입하고 포항시와 트위터 팔로잉을 맺은 후 본인 업무 등에 대한 홍보사항을 트윗하는 등 적극적인 시정 알리기에 나서게 된다.

또 트위터가 140자 단문 메세지로만 작성이 가능해 자세한 내용전달이 힘들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포항시는 중요 사안에 대해 블로그, 페이스북, 모바일 인터넷 방송과의 연계를 통해 포항시의 생생한 정보 전달에 주력할 방침이다.

포항시는 이를위해 블로그 컨텐츠를 강화하고,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포항뉴스, 기획프로그램, 추천동영상, 시민한마당, 포항시 홍보관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의 트윗 기능을 활용해 포항시의 주요 컨텐츠를 자신의 트위터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연계돼 있다.

또 트위터를 민원소통창구로 활용하기 위해 단순민원 사항이 트위터로 접수되면 트위터 담당자가 즉각적인 답변을, 복잡한 민원의 경우 업무 담당자를 안내하거나 민원내용 담당부서 전달 후 답변 조치를 실시하게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현재 포항시 직원의 40% 가량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따라준다면 일방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의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블로그 : 다음(http://blog.naver.com/inpohang),
네이버(http://blog.daum.net/inpohang)
모바일홈페이지(http//m.tv.ipohang.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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