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네트웍스는 2007년 1월과 5월에 각각 JPY425,000,000과 JPY350,000,000의 BW를 발행했다. 당시에는 국내 최초의 수제 수퍼카 “스피라”의 개발 생산을 위하여 막대한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중소기업에서 막대한 비용이 필요한 자동차 사업의 투자 금액을 회사 자산과, 유동 자금만으로는 조달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때문에 회사는 BW 발행을 통한 외부자금의 유입을 받아들이게 되었었다.
사채 발행으로 조달했던 자금은 어울림네트웍스㈜의 스피라 사업에 투자되었고, 중소기업으로는 최초로 완성 자동차를 제작하는 업체로 등극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기도 하였다.
대기업 자동차 생산 업체와 동일한 인증 절차를 통하여 2010년 3월 자동차 안전 성능 인증 시험, 7월엔 환경인증 통과하였고, 대국민 사기극처럼 조롱 받던 스피라 사업은 현실이되었고, 회사가 단순히 주식 가치를 위한 SHOW 가 아니었음을 증명하게 해주었다. 그리하여 지지부진하던 회사 주가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 액면가 미만에서 머물던 주가는 지난해 상반기 액면가의 두 배 이상인 1100원대로 급등하며 최고의 관심주로 등극하였었다. 주가는 나날이 상승했으나 상당량의 워런트가 행사되어, 어울림네트웍스㈜ 꾸준한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치곤 했었다.
그러나 2011년 3월 초 워런트 행사를 마지막으로 워런트 잔량이 모두 행사 됨으로써 “회사의 가치가 저평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행가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워런트로 인해 주식 가치가 희석 될 수 있다.”는 선입견과 불안요소가 완전히 제거 되었고 할 수 있다.
어울림네트웍스㈜ 박동혁 대표이사는 “자동차 사업 진출을 위한 선택이었으나. 양날의 검과 같은 선택이었다. 앞으로 스피라 사업 및 기존 영상 보안 사업에 총력을 다해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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