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구리시장 신년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영순 구리시장 신년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순 구리시장. 선진 일류 도시 건설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한해가 되자!

^^^▲ 박영순 구리시장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만물의 성장과 번창, 그리고 평화와 풍요를 불러 오는 토끼의 해인 신묘년(辛卯年)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11년 신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희망이 넘치고,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 해 7월1일 민선 5기를 시작하며, 구리시는 ‘고구려의 기상, 세계 속의 구리시’라는 시정 구호를 내걸었습니다. 20만 구리시민 여러분과 손에 손을 잡고, 그 옛날 한반도를 넘어 드넓은 동북아시아를 호령했던 고구려인들의 기상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시티(Global City) 구리시’를 건설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이후 구리시는 6개월 동안 대한민국의 기준이 아니라 세계의 기준이 되는 도시, 세계의 모범이 되고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선진 일류 도시 건설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프랑스의 사회학자인 자끄 엘륄 (Jacques Ellul)은 21세기엔 ‘Think globally, Act locally' 즉, ‘생각은 세계적으로 하고, 행동은 지역적으로 실천해야’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의 꿈과 이상은 크고 원대합니다만 우리가 서 있는 현실은 열악하고 결코 만만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지금 우리가 할 일은 세계적인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지속 가능한 미래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해서 구리시는 신묘년 새해에는 작지만 강한 도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초석을 단단히 다지는데 매진할 것입니다.

혁신교육도시, 명품 평생학습도시 건설에 여러분의 많은 동참 부탁 드립니다!

지난해 구리시는 경기도 31개 시・군 가운데 유일하게 초・중・고 각각 1개교씩 혁신학교를 유치했습니다.

또한 구리시는 광명, 안양 등 4개 시와 함께 혁신교육지구 우선 협상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습니다.

우리 구리시는 경기북부에서 유일한 평생학습도시로서 지난 2009년 제8회 전국평생학습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대한민국 평생학습의 메카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구리시는 앞으로 전국 제1의 혁신교육도시,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 해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가겠습니다.

전국 제일의 시정혁신!

시민 여러분과 함께 구현하겠습니다.

지난해 연말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0년도 청렴도 평가에서 구리시는 전국 73개 기초단체 시(市)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9년도에 경기도에서 2위를 했는데, 지난해는 한 단계 더 상승해 당당히 1위를 기록했습니다. 구리시는 신년새해에도 투명하고 깨끗한 청렴도시 정착을 위한 뼈를 깎는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입니다.

구리시는 아름답고 공정한 사회 조성을 위해서 공직 내부에서 먼저 ‘공정한 행정 100대 실천과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리시는 또한 전국 최초로 태극기의 도시를 선포하고 범시민운동으로 태극기 사랑운동을 전개함으로써 태극기 선양운동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시정을 개발하고 실천해서 우리나라 최고의 시정혁신도시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크고 강한 도시, 모두가 함께 행복한 도시!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 구리시는 비록 면적은 작지만 보석처럼 강하고, 아름답고, 경쟁력이 있는 도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 승격 이후 지난 25년 동안 우리 구리시는 남다른 경쟁력을 갖추었고,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결코 뒤지지 않는 도시 기반을 확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민족 역사와 민족 문화의 도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앞으로 구리시를 자족도시로 만들 수 있는 미래 성장동력도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구리시는 세계 3대 디자인 도시를 꿈꾸며 구리월드디자인센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리월드디자인센터는 구리시가 신성장녹색 도시 및 명품 디자인 자족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확실한 발전 전략입니다.

또한 ‘New City' 개념으로 현재 추진 중인 뉴타운 사업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새해에는 어렵게 살아가시는 시민들에게도 따뜻한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구리시가 내딛는 희망찬 미래를 향한 발걸음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력 속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우리 구리시는 사랑하는 우리 후손들에게 자랑스럽게 물려 줄 수 있는 선진 일류 도시로 도약해야만 합니다.

구리시가 구상하는 미래 청사진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동참 없이는 실현이 불가능합니다. 지나 온 세월 동안 늘 그렇게 하셨던 것 처럼 신년 새해에도 변함없이 시정에 많은 관심과 협력을 보태 주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구리시와 더불어 우리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모두가 함께 공영하고, 힘차게 정진하는 한해가 되길 손 모아 축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