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김원진 의장 신년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성군의회 김원진 의장 신년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 군민의 정서와 기대에 부응

^^^▲ '홍성군의회 김원진 의장'
ⓒ 뉴스타운 양승용^^^
존경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희망찬 2011년, 신묘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2011년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리며,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의 얼굴에 밝은 미소가 환하게 피어나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홍성군의회가 군민의 뜻을 하나로 모으는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바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는 대내외적인 어려움과 역경에 대처해나가는데 힘들었지만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6.2 지방선거로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온 나라에 차오르던 가운데 각 지자체의 재정위기가 심각하게 대두되었습니다.

지난 4월 천안함 폭침사건에 이어 11월엔 서해 연평도에 대한 북한의 군사적 도발로 온 국민이 전쟁의 불안과 공포감까지 경험했으며, 또한 11월 경북 안동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계속 확산 중에 있어 최대의 축산군인 우리에겐 또 한 번 큰 걱정이 있었던 안타까운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위기 상황에서도 슬기로운 극복을 위해 노력하시는 군민 여러분께 힘을 싣고자 우리 홍성군의회는 ‘행복한 홍성, 희망찬 의회’라는 의정방침 아래 83일에 걸친 정례회 및 임시회를 개최하면서 군민의 복리증진과 홍성군의 미래를 결정할 예산안 및 조례안 등을 의결하였으며, 또한 ‘태풍 곤파스 피해 관련 홍성군 특별재난지역 지정 건의문’, ‘제2서해안 고속도로 조기착공 건의문’, 보령시의 ‘구제역 의심가축 살 처분’매몰로 인한 수질오염 등 환경피해 예방을 위한 긴급조치 촉구 건의문등을 의결하여 정부와 관계기관에 건의 및 촉구함으로써 군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아울러, 군정질문과 행정감사 및 주요 사업장 현장답사 등을 실시하여 군정에 대한 의회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는 한편, 미비하거나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을 요구하는 등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여 왔습니다.

이같이 우리 홍성군의회는 지방자치를 이끌어나가는 민의의 전당이라는 소명의식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며,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생각합니다만, 한편으로는 군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모자란 부분에 대하여는 아쉬움과 함께 반성의 시간도 가져 봅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7월 출범한 제6대 홍성군의회는 앞으로도 초심으로 돌아가 변화와 개혁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더욱더 스스로를 채찍질하는 노력으로 ‘행복한 홍성, 희망찬 의회’를 구현해 가기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해 가고자 합니다. 첫째,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써 군민여러분 가까이에서 섬김의 자세로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자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여 군민 여러분들이 낸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를 철저히 해 나가는 한편, 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는 각종 사업이나 주요 현안사항들에 주민 여러분의 뜻이 충분히 반영되어 완벽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의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둘째, 소외된 이웃과 노약자, 그리고 농업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경기회복을 위해 효율성을 강조하는 사회풍토에서 자칫 외면하기 쉬운 노약자, 장애우, 농업인을 비롯한 사회 취약계층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이분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배려를 통하여 용기와 희망을 갖고 힘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전념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자치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하는 자세를 견지하겠습니다. 현재 홍성군은 본격적인 내포신도시 추진, 갈산 일반산업단지 조성, 남당항 해양수산 복합공간 건립, 그리고 공무원주택 재개발 사업 등 커다란 변화의 중심에 놓여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 군 의회는 선진 사례연구 및 유사 자치단체와의 비교분석 등을 통하여 지역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한 논리를 개발하고 개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역갈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나가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세 가지 역점 추진사항을 준비하며 2011년을 맞이하는 홍성군의회는 먼저 하나 된 모습으로 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새로운 각오로써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군민의 정서와 기대에 부응하면서 집행부와의 협력과 견제의 조화를 이뤄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정책비전과 대안을 제시하고 보다 수준 높은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새해에도 홍성군의회에 변함없는 애정과 각별한 관심을 가져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9만여 홍성군민 여러분!
신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